대우건설, 하이엔드 아파트 '서면 써밋 더뉴' 잔여세대 분양 중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5:56:5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이른바 ‘하이엔드’로 불리는 고급 아파트 단지의 청약 경쟁률이 일반 브랜드 대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올해(1~10월 기준) 전국 아파트 청약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3곳이 하이엔드 브랜드 단지였다. 이들 3개 단지는 총 309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순위 평균 34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일반 브랜드 7개 단지의 평균 경쟁률은 약 100대 1 수준으로, 하이엔드 단지의 경쟁률이 세 배 이상 높았다.

 

▲서면 써밋 더뉴 스카이라운지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2021년부터 2025년 9월까지 청약홈을 통해 공급된 전체 60만 3,849세대(특공 제외) 가운데 하이엔드 브랜드는 2만 7,868세대로 전체의 4.6%에 불과하다. 공급 비중이 낮아 상대적으로 희소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부산의 경우 서면, 해운대 등 핵심 지역을 중심으로 대우건설 ‘써밋’, 롯데건설 ‘르엘’, ‘드파인’ 등 고급 브랜드 단지가 공급되고 있다. 특히 대형 평형이 포함된 단지가 지역 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대우건설은 부산 부산진구 옛 NC백화점 서면점 부지에서 ‘서면 써밋 더뉴’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84~147㎡, 총 919세대 규모로 구성돼 있으며, 84㎡형은 완판됐다.

 

해당 단지는 상층부에 스카이라운지, 수영장,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상업시설과 서면역 일대 의료시설, 부산국제금융혁신도시(BIFC) 등이 인접해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머시, 국내 시장서 리론칭..”레전드 클렌저로 한국서 부활할 것”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뉴욕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가 2022년 국내 유통 종료 이후 약 3년 만에 CJ홈쇼핑 리론칭 방송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파머시의 대표 제품인 ‘그린 클린’ 클렌징 밤은 2019년 미국 세포라 클렌저 부문 연간 판매 1위를 기록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이번 국내 재출시를 통해 성분과 패

2

대상그룹, B2B 영업 전면 ‘디지털 전환’…데이터로 시장 판 바꾼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이 B2B 영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며 데이터 기반 영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수기·엑셀 중심이던 기존 영업 방식을 탈피해 분석과 의사결정을 자동화함으로써 B2B 시장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그동안 B2B 영업 현장에서는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축적·관리되지 않아 정확성 확보에 한계가

3

설화수, 자음생 앞세워 온라인 공략…‘럭셔리 뷰티 페어’ 개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오는 25일까지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자음생 럭셔리 뷰티 페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음생 라인의 대표 제품인 자음생크림은 10년 연속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진세노믹스’를 통해 피부 본연의 생명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진세노믹스는 6000배 농축한 희귀 인삼 사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