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일 구로구청장, 10월 입주 앞둔 '고척 아이파크' 준공 점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15 15:57:55
  • -
  • +
  • 인쇄

HDC현대산업개발은 문헌일 구로구청장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옛 서울남부교정시설 부지에 들어서는 '고척 아이파크'의 준공 점검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문 구청장은 이번 점검에서 세대 내부와 함께 단지 내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 공공기여 시설 등을 둘러봤다. 

 

▲ (오른쪽에서 두 번째) 문헌일 구로구청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그는 이날 동행한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에게 마무리까지 안전을 최우선으로 높은 품질의 임대주택을 완성해 달라고 주문했다.

오는 10월 입주를 앞둔 고척 아이파크는 최고 45층 높이의 총 2205가구로,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또 아파트 단지와 더불어 상업시설, 복합행정타운, 공원 등이 조성되는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으로, 공공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HUG, 80%), 대한토지신탁(1.5%)과 함께 민간사업자인 HDC현대산업개발(18.5%)이 공동출자사로 참여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T, 신임 CTO에 정석근 AI CIC장 선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정석근 인공지능(AI) 사내독립기업(CIC)장을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임명했다. 정 CIC장은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 출신으로 SK텔레콤 합류 후 AI 관련 기술 개발과 글로벌 투자, 핵심 인프라 구축 등을 이끌었다. 또한, SK텔레콤이 컨소시엄을 이뤄 참여하고 있는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2

KT, 양자암호키 분배 장비 개발 성공…"'양자 보안' 속도 2배 끌어올려"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초당 30만개(300kbps) 암호키를 생성할 수 있는 양자 암호키 분배 장비를 자체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양자 암호키 분배 장비는 양자 역학적 특성으로 암호키 복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물리적 회선의 도청 시도를 원천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KT는 지난 2024년 초당 15만개(150kbps) 속도의 양자

3

서울우유, 말차에 딸기 더했다…‘킹 말차 스트로베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말차 기반 RTD(Ready-To-Drink)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서울우유는 진한 말차에 상큼한 딸기 과즙을 더한 신제품 ‘킹 말차 스트로베리(200ml)’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킹 말차’는 글로벌 말차 트렌드 확산에 맞춰 서울우유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프리미엄 말차 RTD 브랜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