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급여관리·주식거래 결합 '모두 다 하나통장' 출시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5:59:24
  • -
  • +
  • 인쇄
하나은행-하나증권 통합형 비대면 통장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과 증권의 금융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모두 다 하나통장’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두 다 하나통장’은 하나은행 입출금계좌에 증권계좌를 결합한 상품으로, 국내·해외 주식 거래를 모두 지원하며, 증권계좌로 자금을 별도 이체할 필요 없이 하나은행 계좌 잔액으로 바로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 [사진=하나은행]

‘모두 다 하나통장’은 파킹통장형 입출금상품으로 200만원 이하 예치금에 최고 연 2.5%(세전)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는 연 0.1%이며, 급여이체 시 연 1.4%, 증권계좌를 통한 주식매매 거래 시 연 1.0%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우대금리의 우대항목 중 1가지 이상 충족 시, 다음 달부터 ‘모두 다 하나통장’에서 거래하는 모든 이체와 출금 수수료가 횟수 제한 없이 면제된다.

이외에도 최근 미성년자의 주식투자 증가 트렌드를 반영해,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도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내 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모두 다 하나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이번 ‘모두 다 하나통장’의 판매한도는 10만좌이며 2026년 12월말까지 판매한다. 출시 기념 이벤트로 오는 12월 말 까지 상품 가입시 메가MGC커피쿠폰(1111명), 하나은행 첫거래 고객 대상 3만 하나머니(111명)를 제공하며, 급여이체나 주식거래 실적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5000 하나머니(111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상품 가입 고객 전원에게 최고 연 4.5%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내맘적금 금리우대쿠폰을 제공하며, 추가 혜택으로 미성년자 명의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3만원 상품권을 50명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하나증권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가입 후 응모고객 전원에게 미국 소수점 주식(5000원 상당)을 제공하며, 하나증권 첫거래(순신규) 고객은 국내·미국 주식매매수수료 우대(1년)와 환전수수료 100% 우대(6개월)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모두 다 하나통장'은 한 번의 간편한 가입으로 급여 관리와 투자를 함께 할 수 있는 통합형 상품으로, 고객의 일상 속 금융생활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라며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이 협업해 선보이는 이번 상품이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통합 서비스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 다 하나통장’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가입 가능하며, 자세한 상품 내용과 이벤트 혜택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입문교육서 ESG로 현장 데뷔"…고려아연 신입사원들, 울산서 '책임경영' 첫걸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 대졸 신입사원들이 입문교육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과 복지시설 지원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했다. 고려아연은 지난 9일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있는 중증장애아동 보육과 재활 치료를 지원하는 복지시설인 수연재활원에서 2

2

“아이들 김장 체험 열풍”…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 만들기 키트’ 작년 1.3만개 판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 대상 김장문화 체험 상품인 ‘전통김치 만들기 KIT’의 지난해 판매량이 1만3000개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은 김치를 ‘한국식(食) 문화업(業)’으로 정의하고, 1987년부터 서울 유일의 김치 전문 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을 운영하는 등 김치와 김장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3

무신사, 성수·서울숲에 ‘K패션 거리’ 만든다…3년 유휴공간서 첫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성동구와 손잡고 서울숲 일대를 K패션 중심의 특화 거리로 조성하는 ‘서울숲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무신사는 지난 9일 서울숲 프로젝트 1호 매장으로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스트로그’와 ‘언어펙티드’를 큐레이션한 패션 셀렉트숍 ‘프레이트(FR8IGHT)’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장이 들어선 왕십리로5길 19번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