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20kg 절임배추 사전예약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5:59:2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유통정보에 따르면 올해 9월 26일 가락시장 기준 배추(3입) 도매가격은 2만 8012원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9월 말 이후에는 여름철 비축한 배추 물량이 소진되고, 늦은 명절로 인해 배추 수요까지 늘어나면서 시세가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10월 1일부터 8일까지 1차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해남 절임배추(20k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로 결제 시 2만9990원에 한정 판매하며, 해당 상품 물량 소진 시에는 3만4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괴산 절임배추(20k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00원 할인한 3만 4990원에, ‘평창 절임배추(20kg)’는 5만9990원에 연중 최저가로 내놓는다.

 

▲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이번 해남 절임배추 특가 판매를 위해 약 4만박스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해남 산지 배추 물량을 전년 대비 30% 늘렸고, 괴산 산지와도 사전 계약을 통해 1만 박스를 추가로 확보하는 등 절임배추 수급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사전예약 접수는 롯데마트 ‘도와드리겠습니다센터’, 롯데슈퍼 ‘안내데스크’ 및 계산대에서 가능하며, 사전예약한 절임배추는 11월 7일(금)부터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이번 1차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종료한 이후에도 12월 14일까지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절임배추 외에도 김치 양념과 알타리, 갓김치 등 주요 김장 재료를 함께 사전예약으로 선보인다. 멸치액젓으로 감칠맛을 더한 ‘전라도식 김치양념(3.5kg)’과 새우젓으로 담백한 맛을 낸 ‘경기도식 김치양념(3.5kg)’을 각 3만 9990원에 판매하며, ‘절임알타리(5kg)’와 ‘여수 갓김치(3kg)’는 각 3만 9990원에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1~2인 가구를 위한 신상품 ‘해남 절임배추 간편 KIT(9kg)’를 3만 9990원에 새롭게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해남 절임배추(7kg)’와 ‘김치 양념(2kg)’으로 구성돼 있으며, 2인 기준 약 2개월간 섭취 가능한 김치 양으로 기획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이번 간편 김장 키트를 통해 고객들이 손쉽게 김장을 담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2016년부터 HACCP 인증을 받은 우수 산지 절임배추 시설과 협력해 약 10년간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운영해오고 있다.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예약 접수 기간인 10월에 배추 산지를 방문해 원물 생육 상태를 철저히 관리하고, 11월 이후에는 절임배추 가공 센터를 직접 방문해 생산 과정을 꼼꼼히 검수하며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절임배추를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홍윤희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는 "배추 시세 변동성이 커지는 시기에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산지 원물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배추 계약 물량도 30% 늘려 수급 안정화에 만전을 기했다”며, “특히 올해는 1~2인 가구를 위한 절임배추 간편 키트를 처음 선보이는 만큼 편리하게 김장을 준비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방학·휴식기 맞아 시력교정 관심 증가…스마일라식 선택 기준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학업과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는 방학과 휴식기는 그동안 미뤄왔던 의료 선택을 고민하기에 적절한 시기로 꼽힌다. 특히 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는 시력교정술 상담이 늘어나는 시점으로, 최근 안과 진료 현장에서는 스마일라식이 주요 선택지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내부에 교정에 필요한 조직을 만든

2

'세기의 재산분할' 다시 법정으로…SK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관장 '재점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66) SK그룹 회장과 노소영(65) 아트센터나비 관장의 파기환송심이 9일 오후 5시20분쯤 서울고등법원에서 비공개로 열렸다. 앞서 지난해 10월 3심에서 대법원은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재산분할로 1조3808억원을 지급하라고 한 2심 판결을 파기 환송한지 3개월 만에 열린 재판이다. 서울고법 가사1부(재판장 이상주)는 이

3

“영어 공부할 시간 없다고요?” 야나두, 직장인·육아맘 맞춤형 ‘10분 짬내기 패키지’ 인기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기계발 욕구는 높지만 물리적 시간 부족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육아맘들 사이에서 야나두의 ‘10분 기기 결합 패키지’가 화제다. 야나두는 자투리 시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짧은 호흡의 강의와 학습 전용 기기를 하나로 묶어, 별도의 공부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이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안한다. 출퇴근 길 지하철 안에서, 혹은 아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