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진 수협 회장-개그맨 남희석, "수산물 최고" 대국민 전파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0 15:59:18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노동진 수협중앙회장과 수산물 홍보대사 개그맨 남희석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수산물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는 메시지가 연중 전파를 탄다.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맛있고 건강한 우리 수산물’이라는 구호를 내세운 ‘수산물 소비촉진 방송캠페인’을 20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난해 11월 수협중앙회의 수산물 홍보대사로 발탁된 개그맨 남희석이 수산물 전문 식당을 찾아 설 명절 메뉴를 고르고, 직접 맛보며 ‘안전함과 신선함’을 담은 수산물을 구입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도 남희석이 방문한 식당의 수산물 요리사로 깜짝 출연해 식사를 마친 남희석에게 “맛있고 건강했나요?”라고 되물으며 수산물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수산물 소비촉진 운동이 직접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매하고 조리하고, 먹는 모든 과정을 노동진 회장과 남희석이 직접 안내하는 모습을 연출한 것이다.

또한, 설 명절을 앞두고, 맛있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고 싶은 이들의 소망을 담아 우리 수산물 선물을 권하는 내용을 전파하기 위해 공익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이번 설 명절 편에 이어 올해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제철수산물과 추석 명절 선물 편 등 캠페인 영상 5편을 추가 제작해 연중 국민에게 안전하고 신선하게 수산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수협의 공익적 역할을 소개할 계획이다.

MZ세대를 겨냥해 수산물을 소개하는 영상도 올해 제작된다.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수산물 미래 소비층인 MZ세대가 수산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수산물을 즐기는 나만의 방법을 소개하고, 당첨자에게 제철수산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분기별로 실시해 수산물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수협중앙회는 수산물 생산하는 국내 대표단체로서 역할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2021년 처음으로 공익 캠페인을 실시한 이후, 매년 이 같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토피아 2’ 4DX 글로벌 흥행 질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가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4DX 특별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CGV에 따르면 ‘주토피아 2’는 글로벌 4DX 평균 객석율이 40%를 넘어서는 등 개봉 직후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객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중국에서의 열기가 두드러졌다. 중국 4DX 객석율은

2

더헤븐리조트, 프라이빗 연말 파티 '윈터 글로우 인 헤븐'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더헤븐리조트가 인천 대부도에서 프라이빗 연말 행사 ‘윈터 글로우 인 헤븐(Winter Glow In Heaven)’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패션쇼, 라이브 공연, DJ 퍼포먼스가 결합된 복합 문화 파티로 구성됐다. ■ 글로벌 모델 참여… 오프닝 패션쇼로 포문 오프닝 무대에서는

3

풀무원, 한국ESG기준원(KCGS) 지배구조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의 이번 수상은 이사회 투명성 및 실질적 역할 수행 이사회 산하 위원회의 모범적 운영 주주권 보호 제도 재정비 투명한 소유 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