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150 독서마라톤’ 9기 모집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6:03:50
  • -
  • +
  • 인쇄
‘창의융합영재스쿨’ 독서량에 따라 거리 측정
참가자 8만 명 넘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 빨간펜은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독서 습관 형성을 돕고자 총 15주간 150권의 책 읽기 프로젝트 ‘150 독서마라톤’ 9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 ‘150독서마라톤’ 9기 모집 포스터 [사진=교원]

‘150 독서마라톤’은 참여자들의 독서 활동 결과를 거리로 환산해 마라톤 풀코스(42.195km)를 완주 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교원 빨간펜은 독서 관리 프로그램 ‘창의융합 영재스쿨’을 기반으로 아이들이 영역별 다양한 책을 통해 균형 잡힌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2019년부터 진행해 왔다.

매 기수마다 평균 1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누적참여자 수는 8만6684명이다. 완주자들의 평균 독서량은 15주간 총 199권이며, 평균 독서 일수는 주 6일로 나타났다.

이번 독서마라톤 모집 기간은 10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이며, 창의융합 영재스쿨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150 독서마라톤’ 앱을 다운 받은 후 주 5일 출석해 주 10권 독서하고, 미션 활동을 수행하면 된다.독서마라톤 앱이 창의융합 영재스쿨 앱과 자동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 자동으로독서마라톤 앱에서 자신이 달린 거리와 위치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거리 산정 방식은 △독서 △출석 △부모와의 감정대화 △후기 작성으로 이뤄진다. 주 10권 독서 시 권당 200m가 산정된다. 완주한 참여자에게는 특별 보상과 편의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아이들이 다양한 영역의 책을 읽고 미션을 달성하면서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하는 과정은 독서에 대한 흥미를 키울 뿐 아니라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며 “실제로 학부모들은 독서마라톤이 아이들의 활발한 독서 활동과 꾸준한 독서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하며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케미칼, 협력사와 '안전 파트너십' 강화…중대재해 예방 공동 대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롯데케미칼은 지난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협력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Safety Partnership'(안전 파트너십)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롯데케미칼과 파트너사 간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자율적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주요 이슈 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

2

웅진프리드라이프, 웨딩홀 사업 진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프리미엄 웨딩홀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프리미엄 웨딩 사업을 미래 성장 전략의 핵심 축으로 삼고, 고객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 전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최근 사모펀드(PEF) 운용사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와 공동으로 프리미엄 웨딩·케이터링 전문기업 티앤더블유

3

광동제약, 공정거래 자율준수 강화 선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강화하며 리스크 관리 체계를 근본적으로 고도화한다. 광동제약은 지난 21일 광동과천타워 본사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강화 선포식’을 열고, 준법경영 기반의 내부통제 시스템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22일 밝혔다. 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마련·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