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닥스, 131년 전통과 혁신이 공존한 패션쇼 성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6:06:3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10월 24일 저녁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FW 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12년 만에 개최된 닥스의 국내 패션쇼는 131년의 헤리티지에 과감한 혁신을 더해, 세대를 잇는 ‘모던 브리티시 클래식’의 현재를 선보인 자리였다. 행사에는 주한 영국 대사와 런던 본사 관계자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과 주요 유통 바이어, 닥스의 앰버서더로 활약한 오피니언 리더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주한 영국 대사가 축사를 전했다.

 

▲ [사진=LF]

 

이번 25FW 컬렉션의 주제는 ‘런던의 겨울 산책(A Winter Walk Through London)’이었다. ▲노팅힐 ▲리젠트 파크 ▲새빌로우 ▲애나벨스 사교클럽 등 런던의 대표적인 거리와 장소에서 영감을 받아, 도시의 하루를 따라 흐르는 여유로운 감성과 계절의 깊이를 담았다.

 

‘노팅힐’에서는 스웨이드와 낙엽을 연상시키는 독창적인 패턴을 활용해 포근한 가을의 정취를 담았다. 스웨이드, 퀼팅 다운 등 트렌치코트의 전형을 탈피한 이색 스타일로 신선함을 불어넣었다. ‘리젠트 파크’에서는 캐시미어와 현대적으로 변주한 하우스 체크를 활용해 고급미를 강조했다. 체크 패턴을 전면에 드러낸 코트와 입체적인 케이블 짜임의 아란 니트가 주요 아이템이다.

 

‘새빌로우’ 테마 컬렉션은 ‘더블D’ 로고 패턴과 그레이, 네이비와 같은 차분한 색상을 중점적으로 활용했다. 섬세한 테일러링 기법을 적용한 셋업이 주요 아이템으로, 최고급 양복점이 모여 있는 런던 거리의 품격을 담고자 했다. 마지막 ‘애나벨 사교클럽’에서는 보석을 연상시키는 선명한 주얼톤의 타프타와 모헤어 소재로, 한층 대담하고 화려하게 변신한 닥스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루크 구아다던(Luc Goidadin) LF 닥스 CD는 “브랜드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시대의 감성으로 혁신을 거듭하는 닥스의 새로운 시도와 변화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패션쇼가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머시, 국내 시장서 리론칭..”레전드 클렌저로 한국서 부활할 것”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뉴욕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가 2022년 국내 유통 종료 이후 약 3년 만에 CJ홈쇼핑 리론칭 방송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파머시의 대표 제품인 ‘그린 클린’ 클렌징 밤은 2019년 미국 세포라 클렌저 부문 연간 판매 1위를 기록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이번 국내 재출시를 통해 성분과 패

2

대상그룹, B2B 영업 전면 ‘디지털 전환’…데이터로 시장 판 바꾼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이 B2B 영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며 데이터 기반 영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수기·엑셀 중심이던 기존 영업 방식을 탈피해 분석과 의사결정을 자동화함으로써 B2B 시장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그동안 B2B 영업 현장에서는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축적·관리되지 않아 정확성 확보에 한계가

3

설화수, 자음생 앞세워 온라인 공략…‘럭셔리 뷰티 페어’ 개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오는 25일까지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자음생 럭셔리 뷰티 페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음생 라인의 대표 제품인 자음생크림은 10년 연속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진세노믹스’를 통해 피부 본연의 생명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진세노믹스는 6000배 농축한 희귀 인삼 사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