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경기도 광명 쪽빵촌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 진행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13 16:09:28
  • -
  • +
  • 인쇄
남궁원 사장 포함 임원진 전원 참여
한파에 취약계층 겨울나기 돕기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생명은 지난 10일 경기도 광명 소하동 인근 쪽방촌 에서 에너지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생명 남궁원 사장(첫째 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을 포함한 임원진 및 전 부서장이 지난 10일 경기도 광명 소하동 인근 쪽방촌에서 에너지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하나생명 제공]

 

이번 봉사활동은 최근 극심한 한파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남궁원 사장을 포함한 임원진과 부서장이 전원 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에너지 취약계층에 연탄 1200장을 직접 배달하고 겨울나기에 필요한 생활 필수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이웃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하나생명은 매년 혹서기와 혹한기에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일례로, 미세 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 심기 활동, 자원 재순환을 위한 캠페인 등이 대표적이다. 

 

남궁원 하나생명 사장은 "새해 첫 사회 공헌 활동을 리더들과 함께 의미있게 시작할 수 있어 기쁘고, 함께 모은 따뜻한 정성이 우리 이웃들의 힘든 겨울나기에 자그마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생명보험 업의 본질이 사랑과 나눔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생명 측에서도 "기부와 봉사를 통한 다양한 ESG 활동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건희 특검, 한문혁 검사 파견 해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수사를 이끈 한문혁 부장검사가 김 여사의 계좌 관리인으로 알려진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와 만난 정황이 드러나 업무에서 배제됐다. 김건희 특검팀은 26일 공지를 통해 “파견근무 중이던 한문혁 부장검사가 수사를 계속하기 어렵다고 판단된 사실관계가 확인됐다”며 “지난 23일 자로 검찰에 파

2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11월 상시교육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전국 14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월 상시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변화하는 돈의 가치’라는 주제로 학생들은 수요·공급 변화에 따른 물건 가격의 변화,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소비자물가지수 등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본 교육은 총 14개 지역[서울(본부), 서울(강남), 강원, 경기,

3

LG전자, ‘Future 2030 서밋’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LG전자는 6G, AI, 양자, 우주산업 등 미래 핵심기술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과 함께 기술 주도권 선점을 위한 논의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과 함께 ‘Future 2030 서밋’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