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글로벌 B2B 소스 패키지에 ‘QR 코드’ 도입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16:15:2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수출용 B2B 소스 패키지에 ‘QR코드 레시피’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9월부터 글로벌 B2B 수출용 소스에 QR코드를 적용하고, 전 세계 셰프를 비롯한 유통사에 소스별 응용 메뉴와 조리법을 영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사진=더본코리아]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레시피 영상들은 평균 1분 내외의 짧은 쇼츠로 구성되며, 다양한 한식 메뉴의 응용 레시피를 현지 조리사들이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재료부터 조리 순서를 자세하게 구현했다.

 

더본코리아는 해외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조리 과정이 복잡하고 맛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현지 시장 분석을 통해 이번 ‘QR 레시피’ 도입을 기획했다.

 

전 세계 한식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셰프와 유통사에게 한식 메뉴에 대한 소용량부터 대용량까지 상황별 조리 가이드를 영상을 통해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본격적인 조리 레시피 컨설팅을 제공하면서 글로벌 B2B 소스의 수요를 늘려간다는 전략이다.

 

QR코드는 개발 중인 글로벌 B2B 수출용 소스 11종 중 개발이 완료된 ▲양념치킨소스 ▲된장찌개소스를 시작으로, ▲매콤볶음소스 ▲간장볶음소스 ▲김치양념분말 ▲떡볶이소스 ▲장아찌간장소스 등 7종에 대해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이어 국내 B2C 소스인 ▲만능양념장 ▲만능장아찌간장소스 ▲만능볶음고추장 ▲만능볶음요리소스 ▲만능마라소스 ▲만능요리액젓 등에도 QR 레시피를 도입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간편하고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한식에 대한 세계적 관심에도 불구하고, 조리 과정의 복잡함과 재료 활용 난이도는 한식 세계화의 큰 걸림돌이었다”며 “이번에 도입한 ‘QR 레시피’는 더본코리아의 새로운 시도이자 소스 수출의 핵심 경쟁력으로, 이를 통해 더본코리아의 특장점인 조리 컨설팅 노하우를 전 세계에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서울, 신입 객실 승무원 입사식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서울은 신입 객실 승무원 20명을 선발하고 지난 19일 입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입사한 객실 승무원들은 기내 안전 및 보안을 책임지며 승객 안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위해 입사 후 약 8주 간 △항공 보안 △비상탈출 △착수 실습 △응급 처치 등 객실 승무원으로서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

'정승제 하숙집' 설민석 "학창 시절 열등반...대학도 5~6번 떨어져 25세 입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 대한민국 대표 역사 스토리텔러 설민석이 깜짝 방문해 하숙생들을 위한 인생 강의를 선보인다. 21일(오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 9회에서는 ‘스타 역사 강사’ 설민석이 절친한 동생인 정승제의 초대로 하숙집을 찾아와 하숙생들과 따뜻

3

'야구여왕' 블랙퀸즈, 드래곤즈 상대로 25:7 대승! 김온아, 'MVP' 등극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야구여왕’의 블랙퀸즈가 정식 경기 5차전에서 만난 ‘강호’ 드래곤즈를 25:7로 꺾으며 역대급 ‘도파민 샤워’를 선사했다. 20일 방송된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9회에서는 ‘레전드 선출’ 김민지-김보름-김성연-김온아-박보람-박하얀-송아-신소정-신수지-아야카-이수연-장수영-정유인-주수진-최현미가 뭉친 국내 50번째 여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