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의료재단, 대한임상화학회서 3개 부문 우수상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6:16:2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대표원장 이상곤, 이하 GC Labs)은 지난 16~17일 개최된 대한임상화학회 2025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우수연제상, 데이터분석상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상 부문별 연구는 ▲조성은 센터장 ‘액체크로마토그래피-탠덤질량분석법 기반 혈장 메타네프린·노르메타네프린 정량검사를 위한 전처리 자동화법 개발 및 평가’(우수논문상) ▲최리화 전문의 ‘한국인 성인 혈청 부갑상선호르몬(PTH) 참고 범위 평가’(우수연제상) ▲이준형 전문의 ‘NHANES 결과 기반 한국인 과불화화합물(PFAS) 노출 수준 평가’(데이터분석상)이다.
 

▲ GC녹십자의료재단, 대한임상화학회서 3개 부문 우수상 수상

조 센터장은 국내 최초로 질량분석법 전처리 단계 자동화 장비를 도입하고, 자체 개발한 전처리자동화법을 임상검사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검사 소요시간 단축과 업무 효율성 향상, 검사자 부담 감소 등의 효과를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최리화 전문의 연구는 509명의 한국인 성인을 대상으로 부갑상선호르몬(PTH) 참고범위를 평가한 연구로, 비타민 D 결핍 시 PTH 농도가 증가함을 확인하며 임상검사 해석의 정확성을 높이는 근거를 제시했다.

이준형 전문의는 미국 국민건강영양조사(NHANES)와 한국 국민환경보건 기초조사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한국인의 과불화화합물(PFOS, PFOA) 노출 수준이 미국보다 높다는 점을 통계적으로 입증했다. 연구 결과는 국민의 PFAS 노출 관리 필요성을 경각심 있게 알리는 자료로 평가된다.

GC녹십자의료재단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학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검사 결과 제공을 위해 연구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