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TS어르신 안전발걸음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6:18:5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가 고령 시민 대상으로 하는 'TS어르신 안전발걸음 서포터즈 발대식(이하 TS어르신 서포터즈)'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동대문경찰서,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동대문시니어클럽 등이 참석했다.

 

▲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TS어르신 서포터즈는 늘고있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고령자가 직접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참여하는 활동이다.

 

특히 활동 인구가 많아지는 가을철에는 고령자 교통사고 발생 위험 또한 증가한다. 서포토는 약 2개월 동안 고령생활 인구 밀집 지역들을 대상으로 주요 활동 시간대에 안전 보행 활동을 유도하고 안내한다.

 

서포터즈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참여자 의견 수렴을 토대로 효과분석을 진행, 추후 확대 시행을 검토할 예정이다.

 

당일 행사에는 동대문경찰서의 어르신 교통안전교육과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서 제작한 형광소재 장바구니 카트를 통해 안전보행요령 교육 등도 이뤄졌다. 

 

이장규 공단 서울본부장은 "TS어르신 안전발걸음 서포터즈 활동은 65세이상 고령자로 구성된 어르신 직접 참여형 교통안전활동"이라며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여 고령자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경산업, 3분기 영업익 73억...전년 대비 23.6% 감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1천693억원과 영업이익 73억원을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6% 감소했다. 화장품 사업의 3분기 매출은 515억원, 영업이익은 21억원으로 각각 9.7%, 45.8% 줄었다. 애경산업은 신제품 출시와 틱톡 채널 중심의 판매 및 마

2

온라인쇼핑협회, 새벽배송 금지 추진... 소비자 불편·국민후생 악화 우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새벽배송 금지’ 논의에 대해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소비자 생활 불편과 농어업인·소상공인 피해, 일자리 감소 등 심각한 사회·경제적 부작용이 우려된다”며 강한 우려를 표했다.협회는 4일 입장문을 통해 “새벽배송은 맞벌이 부부, 1인 가구, 영유아 가정 등 다양한 계층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잡은 생활필수 서비스”라며 “이를 제한하면 소

3

코웨이, ‘룰루 슬리믹 비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룰루 슬리믹 비데(BAS49-A)’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슬리믹 비데는 자사 제품 중 최소 사이즈인 83mm의 압도적으로 얇은 두께를 구현했다. 핵심 부품을 소형화하고 플랫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모델(BAS37-C) 대비 높이를 48% 축소했다. 본체부터 커버와 시트까지 이어지는 풀컬러 디자인은 욕실 공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