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비디비치, 블랙 쿠션 출시 한달만에 매출 13배 껑충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6:20:5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지난달 출시한 ‘블랙 퍼펙션 커버 핏 쿠션(이하 블랙 쿠션)’이 출시 한달 만에 브랜드 매출 1위로 올라섰다고 27일 밝혔다.

 

블랙 쿠션의 인기에 힘입어 주력 판매처인 올리브영 내 지난달(2025년 9월) 매출은 입점 첫 달인 2024년 11월 대비 13배 넘게 뛰었다. 올리브영 내 자체 최대 월매출도 동시 달성했다.

 

▲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의 블랙 쿠션은 출시 직후부터 빠르게 반응이 올라오며 단숨에 브랜드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하는 핵심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판매 시작 한달만에 준비한 물량이 전량 품절됐으며, 최근 1차 추가 발주와 재입고가 진행된 상태다.

 

블랙 쿠션이 단기간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기획 단계부터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이다. 비디비치는 국내 20~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쿠션에 대한 제형, 효능, 기존 제품들에 대한 불만과 개선 사항 등을 분석해 제품에 반영했다.

 

비디비치는 건조함 없이 섬세하게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진주 같은 윤결을 더해주는 촉촉한 세미 매트 타입의 포뮬러를 개발했다. 여기에 다양한 기능성이 하나에 탑재된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을 담았다.

 

매트 타입 쿠션은 바르기 까다롭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전용 퍼프를 새롭게 개발했으며, 미니백에도 들어갈 수 있는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했다.

 

영타겟을 정조준한 제품인 만큼 올리브영을 통해 단독 기획세트를 선출시한 전략도 유효했다. 여기에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 르세라핌(LE SSERAFIM) 카즈하와 함께 SNS 및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비디비치 블랙 쿠션은 일본 내수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비디비치는 이달 초 일본에서 진행된 ‘메가 코스메 랜드 2025’에 참가해 블랙 쿠션을 전면에 내세운 첫 공식 팝업을 운영했는데, 밀착력과 광채, K-팝 아이돌 특유의 무결점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제품력이 주목을 받으며 준비된 수량이 조기 소진되는 인기를 누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관계자는 “급변하는 트렌드와 고객들의 취향을 면밀히 분석해 제품을 개발한 전략이 적중했다”면서 “블랙 쿠션은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운 결을 살리고 건조한 겨울철에도 오랜 시간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매출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머시, 국내 시장서 리론칭..”레전드 클렌저로 한국서 부활할 것”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뉴욕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가 2022년 국내 유통 종료 이후 약 3년 만에 CJ홈쇼핑 리론칭 방송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파머시의 대표 제품인 ‘그린 클린’ 클렌징 밤은 2019년 미국 세포라 클렌저 부문 연간 판매 1위를 기록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이번 국내 재출시를 통해 성분과 패

2

대상그룹, B2B 영업 전면 ‘디지털 전환’…데이터로 시장 판 바꾼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이 B2B 영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며 데이터 기반 영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수기·엑셀 중심이던 기존 영업 방식을 탈피해 분석과 의사결정을 자동화함으로써 B2B 시장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그동안 B2B 영업 현장에서는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축적·관리되지 않아 정확성 확보에 한계가

3

설화수, 자음생 앞세워 온라인 공략…‘럭셔리 뷰티 페어’ 개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오는 25일까지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자음생 럭셔리 뷰티 페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음생 라인의 대표 제품인 자음생크림은 10년 연속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진세노믹스’를 통해 피부 본연의 생명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진세노믹스는 6000배 농축한 희귀 인삼 사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