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의 고향’ 이천시 지역인재 육성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5-14 16:23:14
  • -
  • +
  • 인쇄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13일 자사의 대표 브랜드 ‘카스’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800여만원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이천시청에서 열린 이천 인재육성장학금 전달식에는 정연종 오비맥주 수도권역장, 손웅산 성남지점장, 엄태준 이천시장과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 왼쪽부터 정연종 오비맥주 수도권역장, 김미회 이천시민장학회 이사장, 엄태준 이천시장, 손웅산 오비맥주 성남지점장, 양용환 동광상사 대표이사가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 중이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핵심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는 오비맥주는 매년 이천 지역에서 판매된 오비맥주 제품의 일부 수익금을 적립해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오비맥주의 생산 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와는 지난 2009년 업무협약을 맺은 후 매년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현재까지 오비맥주가 이천시에 기부한 누적 장학금은 2억 9689만 원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역의 훌륭한 인재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금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기부 외에도 국내 ESG(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선도기업으로 ‘해피 라이브러리’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 활동과, 하천 정화 활동 등 이천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잉글리시아이, 영어 학습 메시지 강화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초·중등 영어학원 브랜드 ‘잉글리시아이(englisheye)’가 신학기를 맞아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한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잉글리시아이가 추구해 온 ‘모국어 습득 방식’의 영어 학습 철학을 시각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비상교육은 영어를 지식 암기가 아닌 자연스러운 언어 경험으로 받아들

2

NH농협은행, 소상공인에 2조원 규모 금융지원 추진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경영 안정과 성장을 돕기 위해 전국 17개 지역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약 2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신속히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농협은행은 올해 초 부산·충북·대전·울산 등 4개 지역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2월 중 12개 지역신용보증재단과 추가 협약을 완료

3

'더 로직', 1등 플레이어 코인 탈환할 '로직룸' 오픈! 이대휘 "그래, 죽지 않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그래, 죽지 않아!”→“이분과 붙을 기회가 오다니….”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에서 분위기를 단숨에 뒤집을 수 있는 변수인 ‘로직룸’이 전격 오픈된다. 5일(목) 밤 9시 50분 방송되는 ‘더 로직’(연출 김태준) 3회에서는 10명의 리더들이 각자의 팀원 10명에게 코인을 차등 지급하는 ‘코인 분배식’ 이후, 현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