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직장인 전용 ‘환승101 신용대출’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6-19 16:32:15
  • -
  • +
  • 인쇄
은행 신용대출 보유 직장인 대상
최대 1%p 더 낮은 금리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새마을금고가 직장인 전용 갈아타기 대출상품을 선보인다. 현재 적용받고 있는 은행 금리보다 최대 1%p(포인트)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탈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직장인 전용 대출인 ‘환승101 신용대출’을 출시한다고 19 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직장인 전용 대출인 ‘환승101 신용대출’을 출시한다 [이미지=새마을금고중앙회]

 

‘환승101 신용대출’은 은행 신용대출을 보유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갈아타기 전용 상품이다.

국내 은행(시중은행 및 지방은행 포함) 신용대출을 보유한 급여소득자를 대출 대상으로 하며, 현재 적용받고 있는 은행 금리보다 최대 1%p 더 낮은 금리로 신용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원이며, 기존에 보유한 은행 신용대출과 새마을금고 신용대출 한도 중 큰 금액으로 신용대출이 가능하여 대출한도도 우대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새마을금고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는 주택담보대출을 판매하여 대출 상환에 따른 부담을 경감하기로 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금리 부담을 경감하려는 회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출시하였다”며 “대환 대출 활성화 추세에 발맞춰 경쟁력 있는 금리와 대출한도로 지역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