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중형 SUV ‘토레스’ 사전계약 실시…2690만원부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3 16:36:40
  • -
  • +
  • 인쇄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 개발 예정

쌍용자동차가 중형 SUV인 신차 ‘토레스’의 외관 이미지와 주요 사양을 공개하고 13일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토레스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690~2740만 원 ▲T7 2990~3040만 원 선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정확한 판매 가격은 7월 공식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 쌍용차 토레스 외관 [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차는 토레스에 대해 고유의 헤리티지(Heritage)를 담아 정통 오프로더 차량 스타일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인테리어 디자인 공개에 이어 토레스의 외형과 상품 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는 외관 이미지와 주요 사양도 공개했다.

사전 계약 시작과 함께 공개된 토레스의 외관 디자인은 정통 SUV의 요소를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짧고 반복적인 세로 격자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 일체형 범퍼를 적용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헤드램프에는 아웃터 렌즈 클린 타입 LED가 적용됐다. 측면부는 직선형 캐릭터 라인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핵사곤 타입 리어 가니쉬와 리어 LED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했다.


 

▲ 쌍용차 토레스의 후측면 [쌍용자동차 제공]

 

토레스의 인테리어는 직선형의 운전석 공간이 특징이다. ‘슬림&와일드’ 콘셉트의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을 엔트리 모델부터 기본으로 탑재했다. 

 

또한 703ℓ(VDA 기준)의 적재공간을 갖고 있어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 4개를 동시에 수납하고도 여유롭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특히 2열 폴딩 시 1662ℓ 대용량 적재가 가능해 캠핑‧차박 등 레저 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다.

토레스에는 친환경 GDI 터보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새롭게 매칭됐다. 이외에도 첨단차량제어기술인 ‘딥컨트롤’과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8개 에어백을 적용했다.

엔트리 모델인 T5부터 ▲후측방보조경고 ▲앞차출발경고(FVSW) ▲긴급제동보조(AEB) ▲전방추돌경고(FCW) ▲차선이탈경고(LDW) ▲차선유지보조(LKA) ▲부주의운전경고(DAW) ▲안전거리 경고(SDW) ▲다중충돌방지시스템 등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외관 컬러는 포레스트 그린, 아이언 메탈 등 1톤 컬러 7가지와 블랙 루프의 2톤 컬러 5가지 등 총 12가지를 제공한다.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 4가지 컬러가 있다. 

 

▲ 쌍용차 토레스의 내부(브라운) [쌍용자동차 제공]


이와 함께 토레스 C필라에 위치한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등 레저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개발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객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쌍용차는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협업 상품인 ‘토레스 X 하이브로우 다목적 툴 캔버스’를 제작해 사전 계약 고객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델 겸 방송인인 이천희 하이브로우 대표는 “토레스와 하이브로우는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가치를 공유하고 있어 즐겁게 협업을 할 수 있었다”며 “기존 SUV와 차별화된 카리스마있는 토레스의 외관에 매료 됐다”고 말했다.

쌍용차·하이브로우의 특별한 협업 스토리를 담은 영상은 쌍용자동차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여름철 휴가 시즌을 고려해 토레스 써머 쿨링박스 등 아웃도어 컬렉션을 사전 계약 후 오는 8월 말 출고 고객에게 증정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여왕' 김온아, 갑작스런 투수 발탁 왜? 눈 떠보니 만루 상황 '아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핸드볼 레전드’ 김온아가 위기를 맞은 ‘블랙퀸즈’를 구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운드에 정식 등판한다. 9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3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경찰청 여자 야구단’과의 첫 정식 경기를 치르는 숨 막히는 현장이 공개된다.

2

배우 김현목, '김현목 배우전' 개최 "10년 배우 활동 반추해보는 값진 시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김현목이 ‘My Shooting Star 김현목 배우전’을 통해 관객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김현목은 지난 10일 부산 영화의전당 인디플러스에서 GV를 진행하며 관객들과 깊이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이번 ‘김현목 배우전’에서는 ‘독립영화계 블루칩’으로 불리던 김현목이 출연한 장편영화 6

3

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AI데이터센터TOP4Plus' ETF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미국AI데이터센터TOP4Plus ETF'를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TIGER 미국AI데이터센터TOP4Plus ETF'는 AI 데이터센터 밸류체인의 핵심 10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AI 연산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업 '네오클라우드'와 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