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서산 수해 가정 집수리 봉사활동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6:38: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7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충남 서산시 운산면의 수해 가정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희망브리지의 이번 봉사활동은 재난 발생 직후 긴급구호활동에 이어 마련된 후속 지원으로, 피해 가정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취지다.

 

▲ <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임직원들은 이날 낡고 젖은 도배지와 장판을 철거한 뒤 새롭게 시공하며 피해 가정의 주거 환경을 개선했다. 해당 가정은 호우 피해 이후 장기간 습기와 곰팡이로 인해 거주가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집수리로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 공간을 되찾을 수 있게 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함께한 홍보파트 윤희선 매니저는 “직접 현장에서 벽지를 바르고 장판을 교체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가정이 환하게 바뀌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재난은 삶의 터전과 평범한 일상을 무너뜨리지만, 도움의 손길은 다시 희망을 세운다”며 “오늘 활동이 단순한 복구를 넘어 일상을 회복하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철도공단,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노반 기타공사 본격 추진’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건설사업의 노반 기타공사 시행을 위한 입찰공고를 완료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건설사업은 기존 경부선과 충북선을 활용하되, 전의∼전동 일부 구간의 직선화, 서창정거장 개량, 북청주정거장(가칭) 신설, 청주공항정거장 이설 등을 포함해 8.5km 철도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총

2

CJ대한통운, 현대차-울산시와 '수소 모빌리티' 보급확대 추진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현대자동차, 울산광역시와 손잡고 수소 모빌리티 생태계 확산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수소 트랙터 트럭을 실제 물류 노선에 투입해 화물 운송을 수행하고, 운영 안정성과 경제성 등 상용화 가능성을 검증한다. CJ대한통운은 2일 울산시, 현대차, 현대글로비스,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수소전기 트랙터 실증 업무협약(MOU)’을 체

3

한국마사회, '입사 N년차 직무 인터뷰' 공개...구직자 궁금증 해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마사회가 2026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며 직무 선배들이 전하는 입사 노하우와 회사 생활에 대한 꿀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응시생들의 정보 비대칭성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2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채용 인원이 소수이고 오랜만에 채용이 이뤄지는 분야들이 있어 응시생들의 정보가 부족하다는 판단 하에, 해당 직무로 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