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관광 스타트업 공모 참가기업 모집…"성장‧도약 지원"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5-17 10:00:31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에서는 창의적인 관광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경북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 경주시,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주관한다. 경북형 관광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통해 관광 산업의 경쟁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 경북관광스타트업공모전 포스터 [이미지=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이번 공모의 모집 대상은 관광 연계 ▲체험콘텐츠형 ▲기술혁신형 ▲시설기반형 ▲분야 융복합형 ▲기타 창의적인 관광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스타트업과 초기(3년 미만), 성장(7년 미만) 스타트업이다.

오는 28일까지 모집을 진행하며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운영사무국팀에서 이메일 접수로 진행된다.

접수된 신청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20개 사가 선정된다. 관광벤처형 창업 교육‧설계를 통해 최종 10개 사가 뽑힌다.

최종 선정된 관광스타트업 창업자‧기업에는 최대 4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 공간이 지원된다. 또한 기업진단‧검증과 맞춤형 컨설팅, 데모데이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주신라호텔, ‘신라베어 테마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주신라호텔이 신라호텔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신라베어’를 활용한 키즈 객실 ‘신라베어 테마룸’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신라베어 테마룸은 호텔 내 단 2개 객실만 운영되는 한정 상품으로, 가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정원 전망 스위트 객실에 조성됐다. 객실 내부에는 키즈 텐트를 비롯해 소·중·대형 신라베어 인형, 신라베어 자수 쿠션

2

에어프레미아, 설명절 예약 현황 점검...단거리 노선 강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설 명절을 앞두고 항공권 예약 현황을 점검한 결과, 단거리 노선을 중심으로 예약이 빠르게 증가한 가운데 일부 노선과 일정에서는 선택 가능한 좌석이 남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설 연휴 기간이 비교적 짧은 점이 단거리 노선 수요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명절 연휴 주간 인천국제공항 출발편 예약 현황을 살펴

3

'더 로직' 임현서, 1라운드 MVP 차지하며 '코인' 싹쓸이...단독 1위 질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더 로직’이 논리와 심리를 오간 ‘토론 배틀’과 ‘두뇌 게임’으로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다. 5일 방송된 KBS2 ‘더 로직’(연출 김태준)에서는 ‘토론 배틀’의 대주제인 ‘이민’을 두고 1라운드 ‘더 리더전’이 진행된 결과, 임현서가 1위를 차지한 현장이 공개됐다 또한, ‘코인 배분’과 ‘코인 쟁탈전’을 놓고 100인의 플레이어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