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2025년 기술거래 사업화 통합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2 17:24:03
  • -
  • +
  • 인쇄
이전기술 사업화 집중, 지원 중소기업 개방형 혁신성장 강화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기술거래 사업화 통합지원사업(이하 ‘통합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한다고 22일(수) 밝혔다.

 

통합지원사업은 다양한 기술이전·사업화 지원체계를 하나의 프로그램에 통합하여 중소기업의 기술도입부터 사업화까지 전 단계에 걸쳐 맞춤형 서비스를 밀착 지원하는 집중지원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기보의 개방형 기술거래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통해 기술료 5천만원(부가세 제외) 이상인 기술이전기업 또는 기술이전 예정기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이며, 기보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평가 및 최종심의를 통해 14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이전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통합지원사업에 선정된 중소기업은 ▲이전기술 사업화 컨설팅 ▲이전기술 사업화 제반 비용 ▲기보의 IP인수보증에 대한 이차보전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술사업화 분야 전문지식과 역량·현장경험 등이 풍부한 전문기관과의 매칭을 통해 컨설팅을 지원하고, 지원금액 대폭 상향(일반기업 1억, 핵심기업 2억) 및 기업당 IP인수보증부 대출 2.5% 이자 지원 등을 통해 최대 2억 3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22년부터 통합지원사업을 통해 기술이전부터 사업화까지 맞춤형 지원으로 우수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을 이끌어왔다”면서, “앞으로도 외부 도입기술의 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간극에 대한 해소와 신속한 자금지원을 통해 기술이전 기업의 사업화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통합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다음달 10일(월)부터 27일(목)까지 ‘스마트 테크브릿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보는 통합지원사업 등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 설명을 위해 2월 13일(목) 13시 30분 서울역 공간모아 8층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제18회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4일 해운대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제18회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에서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상 수상자 가운데 기업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유일하다.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에 헌신한 개인, 단체 등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시상식에는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2

‘주토피아 2’ 4DX 글로벌 흥행 질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가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4DX 특별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CGV에 따르면 ‘주토피아 2’는 글로벌 4DX 평균 객석율이 40%를 넘어서는 등 개봉 직후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객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중국에서의 열기가 두드러졌다. 중국 4DX 객석율은

3

더헤븐리조트, 프라이빗 연말 파티 '윈터 글로우 인 헤븐'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더헤븐리조트가 인천 대부도에서 프라이빗 연말 행사 ‘윈터 글로우 인 헤븐(Winter Glow In Heaven)’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패션쇼, 라이브 공연, DJ 퍼포먼스가 결합된 복합 문화 파티로 구성됐다. ■ 글로벌 모델 참여… 오프닝 패션쇼로 포문 오프닝 무대에서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