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국산 맥주 가격 인상” 출고가 7.7%↑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2 17:36:53
  • -
  • +
  • 인쇄
글로벌 공급망 차질 여파, 원료·부자재 가격 급등

오비맥주는 오는 8일부터 국산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다고 2일 밝혔다.

오비맥주가 국산 브랜드의 출고가를 올리는 것은 지난 2016년 1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 오비라거 마스코트 랄라베어 [오비맥주 제공]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글로벌 공급망 차질 등의 여파로 각종 원료와 부자재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급등해 더 이상 비용 압박을 감내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게 오비맥주의 설명이다.

맥주의 주원료인 국제 보리 가격은 코로나 사태 이전인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33% 급등했다.

또한 캔 제품의 핵심 소재 알루미늄의 경우 지난해 국제 시세가 전년도 대비 45%나 폭등한 상황이다. 국제 원자재·포장재 가격은 올해 들어서도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오비맥주는 전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난 6년간 경영합리화와 비용 절감 노력으로 가격을 동결해왔으나 외부 비용 압박이 심화되고 있어 일부 제품 가격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용 증가 요인 대비 가격 조정폭을 최소화했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2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3

KB증권, 매주 리워드 쌓이는 신용 순매수 챌린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내년 1월31일까지 비대면 위탁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리워드 쌓이는 신용 순매수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Prime센터(비대면, 은행연계) 국내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식거래 가능한 위탁계좌 보유 고객이면 이벤트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