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대한변리사회와 지식재산권 보유기업 발굴·육성 위해 맞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5-26 17:36:19
  • -
  • +
  • 인쇄
IP 보유기업 대상 기술보증기금과 협력 금융지원 및 직접투자 나서
권광석 은행장, "양사 융합 시너지 창출로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 제공할 것"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은행권 최초로 대한변리사회와 지식재산권 보유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홍장원 대한변리사회 회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등 우수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혁신성장 기업의 신규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대한변리사회와 ‘지식재산권(IP)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과 홍장원(왼쪽) 대한변리사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대한변리사회가 추천하는 지식재산권 보유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보증기금과 협력해, 우수한 지식재산권을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금융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지식재산권 보유기업에 대한 직접투자는 물론, 양사는 향후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기업을 대상으로도 금융지원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지식재산권 보유기업의 발굴, 육성 및 투자는 물론, 해외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우량기업의 금융지원까지 양사의 융합 시너지를 창출해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킨드릴과 'br' B2B AX 시장 공동 진출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세계 최대 IT 인프라 서비스 기업 Kyndryl(이하 킨드릴)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AX(AI Transformation)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KT는 킨드릴과의 협약을 통해 기업간거래(B2B)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AX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 사는 통신 분야 전문성

2

네이버클라우드 "AI 인프라 기술 역량 통해 GPUaaS 시대 견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인 ‘각 세종’에서 열린 테크밋업에서 GPU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AI 인프라를 스스로 설계·운영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 역량을 공개했다. 글로벌 수준의 GPU 운영 내재화 역량을 기반으로 산업 전반의 AI 활용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상준 네이버클라우드 CIO는 지난 27

3

페르노리카코리아, 주에 소사이어티 '10핸즈 다이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10월 27일 서울 정릉 명원박물관에서 글로벌 미식 프로그램인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 여정의 대미를 장식하는 ‘10핸즈 다이닝(10 Hands Dining)’을 개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