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신임 대표에 문영주 사장 선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3 18:12:0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투썸플레이스는 신임 대표로 문영주 전 버거킹 코리아 (비케이알)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신임 문 대표는 30여 년간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도입, 개발, 운영하며 폭 넓은 경험을 쌓은 한국의 대표적인 외식기업인이자 마케팅 전문가이다.  

▲투썸플레이스, 신임 대표에 문영주 사장이 선임됐다[사진=투썸플레이스]  

제일기획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그는 오리온그룹의 외식사업 계열사 대표로 15년간 재직하며 미국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베니건스를 한국에 도입해 대표적인 기업형 외식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마켓오 레스토랑 등을 포함한 다양한 F&B 브랜드를 개발하고 운영했다. 

 

동시에 2000년에는 오리온그룹 복합영화관사업 총괄책임자로서 서울 코엑스몰에 메가박스와 F&B 컨세션을 개발하고 런칭한 바 있다.

문 대표는 2013년부터 최근까지 10년간 비케이알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한국 버거 업계 최장수 CEO’로 알려져있다. 한국 버거킹의 고속성장을 견인했을 뿐만 아니라, 실적개선과 기업 가치 제고, 브랜드 경쟁력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투썸플레이스는 오랜 기간 다양한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경영 전반에서 가시적 성과를 이어온 문 대표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 평가해 전격 영입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새로운 리더십을 중심으로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와 시스템을 계속해서 강력하게 구축하고, 시장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정비 인력 대규모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항공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정비 인력 채용에 나섰다. 티웨이항공은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정비사(신입 인턴) △정비사(경력) △정비사 부품수리(경력) △정비 전문강사(경력) 등 4개 직무에 대한 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정비사 신입 인턴은 항공기 운항 정비 업무를 담당하며, 기졸업자 및 2026년 8월

2

아워홈, ‘밥 소믈리에’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이 급식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인 ‘밥맛’을 강화하며 전국 구내식당에 균일한 품질의 밥 제공에 나선다. 아워홈은 자사 소속 셰프 10명이 ‘밥 소믈리에’ 자격을 획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조리 표준 매뉴얼 고도화에 착수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자격 취득은 한식의 기본인 밥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급식 서비스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

3

비발파크, ’밤샘스키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비발디파크가 최상의 설질을 자랑하는 슬로프를 배경으로 심야 시간대 스키를 만끽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 스키장은 전체 길이 6,784m에 총 10개 면 슬로프, 10기 리프트 등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설을 갖춘 곳으로, 이번 동계시즌부터 해발 580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