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설계사노조와 공동 홈페이지 오픈...."민간 보험사 최초" 화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2-26 08:56:16
  • -
  • +
  • 인쇄
노동조합 RC지부와 단체협약이후 사측서 개설
조합원 공동운영, 보험설계사 영업 향상 기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삼성화재 노동조합 RC지부가 민영보험사 처음으로 설계사 노조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주목된다. 보험업계에서 민간 보험사가 전속설계사들과 홈페이지를 공동운영하는 것은 '처음'있는 일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삼성화재 설계사(RC)지부 홈페이지 개설.

 

2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소속 보험설계사간 단체협약 체결 이후 보험설계사노동조합 전용 홈페이지를 지난 21일 구축했다.

 

삼성화재 노동조합 RC지부는 '지난해 5월 8일 단체협약'을 체결한 이후 RC지부 홈페이지 개설을 합의 한 바 있다. 이후, 올해 2월 정기대의원대회'를 기점으로 RC지부 홈페이지를 개설,  조합 홈페이지 개편이 됐다.

 

삼성화재 노조는 내근직지부와 설계사(RC)지부로 나눠져 있다. 이번 설계사지부를 대상으로 탄생한 홈페이지는 종전 노동조합만 운영해 왔다면, 앞으로는 보험설계사와 노동조합간의 고충을 나누는 소통 창구가 마련된 셈이다. 

 

노조는 설계사지부를 위한 홈페이지가 설계사 노조로서 활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본격적으로 인정해주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한다. 설계사노조 홈페이지는 삼성화재 공식 홈페이지 란에 노동조합 별도의 홈페이지에 개설한 구조로 돼 있다. 영업활동과 조합원 의견 수렴·업계 정보 등을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노조 관계자는 "작년 5월 8일 단협안을 최초 체결하면서 홈페이지를 사측과 협의를 통해 개설 했다"며"민영 보험사에선 처음으로 설계사노조로 인정하는 홈페이지를 직접 개설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