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취약계층 교육지원 '우리러너' 대상 확대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3-05 19:04:22
  • -
  • +
  • 인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학습비 지원
우리 체크카드 바우처로 학습 비용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취약계층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우리러너' 프로그램의 지원대상을 기존 고등학교 1학년에서 2학년까지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취약계층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우리러너 프로그램'의 지원대상을 기존 고등학교 1학년에서 2학년까지 확대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러너'는 학습역량 제고 의지는 높지만 환경적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는 미래인재를 선발해 학력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학습비를 지원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특별시와 협력해 '서울런'을 이용하는 2025년도 고등학교 1학년 입학생 중 학업 의지와 능력이 뛰어난 학생 약 100여 명을 '우리러너 고1 : 우리미래 서울러너'로 선발한다. 또 '우리러너 고2'는 전국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성적과 학습 향상 의지를 평가해 약 5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우리러너'에게는 ▲여름 학습방법 캠프 ▲겨울 집중학습 캠프 ▲학기 중 학습비 등을 지원한다. 여름 학습방법 캠프를 통해서는 학습 및 입시 컨설팅과 특강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겨울 집중학습 캠프에서는 약 한 달간 기숙형 몰입 학습 환경과 맞춤형 강의를 제공해 실질적인 학력 향상을 지원한다.

 

특히 우리카드와 함께 학기 중 학습비용을 체크카드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며 해당 바우처는 서점, 문구점 등 학습 관련 지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이달 21일까지 '우리금융미래재단'과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 결과는 다음 달 7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이번 '우리러너' 확대를 계기로 향후 취약계층 학생들이 대학입시까지 안정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