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자율주행 물류 로봇 시장 공략 본격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6 23:00:31
  • -
  • +
  • 인쇄

LG전자가 자율주행 기반의 차세대 물류 로봇인 'LG 클로이 캐리봇(CLOi CarryBot)'을 앞세워 물류 로봇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전자는 최근 AI 물류 플랫폼 기업인 파스토(FASSTO)와 '물류 로봇 솔루션 공급 및 시스템 개발 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왼쪽)과 홍종욱 파스토 대표 [사진=LG전자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자율주행 기반 오더피킹(Order Picking) 로봇과 물류 시스템 간 연동 개발 ▲물류 거점별 최적화된 로봇 운영 프로세스 구축 ▲물류 센터 내 로봇 솔루션 적용 확대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앞서 LG전자는 이달 초 파스토의 스마트 물류센터인 용인2센터에 LG 클로이 캐리봇과 창고 관리 시스템(WMS)의 연동 솔루션과 다수의 로봇 관제 시스템 등을 공급했다.

LG 클로이 캐리봇은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대량의 물건을 싣고 스스로 경로를 찾아 목적지로 나르는 차세대 물류 로봇이다.

양사는 파스토의 다른 물류 거점으로 LG 클로이 캐리봇 적용을 확대하는 동시에 파스토가 협업하는 해외 고객사의 물류 센터에도 LG전자의 차세대 로봇 솔루션 공급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협업으로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 시장에서 LG전자의 로봇 솔루션을 활용한 물류 자동화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차별화된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물류 로봇을 비롯해 물류 거점에서 최종 소비자에 전달하는 배송 전반에 걸쳐 물류 솔루션을 구축하는 사업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다양한 공간에서 로봇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고도화된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차세대 물류 로봇 시장에서 차별화된 로봇 경험과 가치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