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청년창업 콘서트에 참석해 "창업 및 중소기업계의 애로사항 해결책 마련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최 위원장은 4일 오전 서울 강남구 디캠프(D.CAMP·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복합 창업 생태계 허브)를 방문, '혁신성장을 위한 청년창업 콘서트'에 참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코트라(KOTRA)가 오스트리아에서 우리나라 자동차부품의 수출을 타개하기 위해 상담회를 연다.
코트라는 5일 오스트리아 그라츠에서 마그나파워트레인과 자동차부품 상담회인 '코리아 오토파츠 플라자 마그나(Korea Autoparts Plaza Magna 2017)'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SK하이닉스의 메모리모듈 제품이 미국 반도체업체 넷리스트의 특허권을 침해했는지 여부를 판가름하기 위해 미국 무역위원회 조사가 시작됐다.
3일 미국 무역위원회(ITC)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컴퓨터 주회로판 메모리 슬롯에 설치된 D램 집적회로를 포함한 회로판 등 SK하이닉스의 특정 메모리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금호타이어가 임시주주총회에서 김종호 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금호타이어는 1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김종호 회장 및 한용성 관리총괄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이어 제6차 임시이사회를 거쳐 김종호 회장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0월 16일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현대해상이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을 선보였다. 차선이탈 경고장치는 차량이 달리던 차선을 벗어나면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장치다.
현대해상은 차선이탈 경고시스템을 갖춘 차량의 자동차보험료를 3.3% 할인해주는 특약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특약에 가입할 수 있는 차종은 차선이탈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바레인에서 1조5000억원 규모의 정유플랜트 공사를 따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달 30일 바레인 국영석유회사 밥코(BAPCO)로부터 '바레인 밥코 정유 프로젝트'에 대한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공시를 통해 1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 프로젝트를 테크닙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삼성·SK·현대중공업·금호아시아나·하림 등 대기업 집단은 총수일가 지분율이 1%도 안되면서 그룹 지배력을 높여온 것으로 나타났다. 총수일가가 적은 지분으로 그룹을 사실상 지배하고 있어 재벌의 지배구조를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한국은행이 6년 5개월만에 11월 기준금리를 종전 연 1.25%에서 1.50%로 올렸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기준금리를 1.50%로 전격 인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은은 한미 기준금리 역전현상을 막고 시장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기준금리 인상 카드를 꺼내들은 것으로 풀이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29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거래일보다 7.6원 내린 1076.8원에 마감했다.
이는 종가기준으로 2015년 4월30일(1072.4원) 이후 약 2년 7개월 만에 최저다.
원·달러 환율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움직임이 포착되면서 27일 장중 한때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28일 금호타이어 인수 포기를 비롯한 그룹 현안을 밝혀 주목을 끌었다. 박회장은 금호타이어 인수의향을 묻는 기자 질문에 "금호타이어 인수는 포기했다. 전혀 관심이 없다"고 일축했다. 일각에서 끊임없이 제기됐던 박 회장의 금호타이어 재인수 가능성에 대해 직접 선을 그은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삼성전자에 '암운'이 드리웠다. 27일 하루만에 18조원 이상의 시가총액이 줄었다. 그만큼 장래가 어둡다는 뜻. 대체 무엇이 이렇게 잘나가던 삼성전자 주가를 떨어뜨렸을까?
28일 글로벌 투자업계에 따르면 26일 모건스탠리 연구원 보고서가 발표되자 27일 주식시장 개장과 동시에 삼성전자 주가가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철강과 태양광전지에 이어 삼성 LG 세탁기까지 미국의 보호무역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이러다 다른 산업 부문에서도 이어지는 것은 아닌지 곳곳에서 우려가 나오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USITC)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브랜드 세탁기에 대해 120만대를 초과하는 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