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號 출범 이래 최대 규모 임원 인사...2인자 권봉석 부회장과 ‘뉴 LG’ 가속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1-26 02:36:58
  • -
  • +
  • 인쇄
LG엔솔로 자리 옮긴 권영수 부회장 이어 2인자 자리 꿰차
LG전자 새 수장에 글로벌 전략통 조주완 CSO...사장 승진

구광모 LG 회장이 취임 후 최대 규모의 그룹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구 회장과 함께 ‘뉴 LG’를 이끌어 갈 2인자로 권봉석 LG전자 사장이 낙점됐다.
 

▲ 권봉석 (주)LG 부회장


LG그룹은 ㈜LG를 비롯한 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지난 24일과 25일 이사회에서 신규 임원 132명을 포함해 총 179명을 승진시켰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8년 구 회장이 취임한 뒤 네 차례 인사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권봉석 LG전자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해 ㈜LG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자리를 옮겨 구 회장의 ‘뉴 LG’ 구상을 구체화한다.

앞서 구 회장의 2인자 자리를 지켰던 권영수 부회장이 ㈜LG COO에서 LG에너지솔루션 CEO로 이동하면서 권 신임 부회장에게 중책이 맡겨진 것이다.

권 부회장은 1963년생으로 1987년 금성사(현 LG전자)에 입사해 2001년 모니터사업부, 2005년 유럽 웨일즈 생산법인장을 거쳤다.

2007년에는 모니터사업부장으로서 LG전자 LCD 모니터를 세계 1위 반열에 올려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LG 시너지팀장을 역임하고, 2015년 LG전자 HE사업본부장(부사장)을 맡아 프리미엄 제품인 올레드(OLED) TV를 세계 1위 자리까지 밀어 올렸다. 2019년 LG전자 CEO에 올랐다.

권 부회장 산하에는 미래 신규 사업 발굴과 투자 등을 담당할 경영전략부문과 지주회사 운영 전반 및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역할을 담당하는 경영지원부문이 각각 신설된다.

경영전략부문장은 현재 경영전략팀장인 홍범식 사장이 맡게 된다.

경영지원부문장은 재경팀장(CFO)인 하범종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재경, 법무, ESG, 홍보 등 업무를 총괄한다.

▲ 조주완 LG전자 신임 CEO 겸 CSO


한편, 권 부회장의 뒤를 잇는 LG전자 CEO에는 최고전략책임자(CSO)인 조주완 부사장이 사장 승진과 함께 발탁됐다. 기존 CSO 직책도 겸직한다.

조주완 신임 LG전자 사장은 1962년생으로 권 부회장과 같은 해에 금성사 업무부로 입사했다. 이후 미국, 독일, 캐나다, 호주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 책임자로 폭넓은 사업 경험을 쌓았다.

특히, 조 사장은 북미지역대표 재임 당시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화되기 시작한 보호무역주의 기조에 선제 대응하고, 북미 가전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세계 최고 수준의 지능형 자율공장 설립을 이끌었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또 최근 2년간 CSO를 맡아 LG전자의 미래 준비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M&A를 비롯해 사내벤처, CIC(사내회사), 사내 크라우드 소싱 등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덧붙였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