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SK텔레콤이 1일부터 일주일간 기기변경을 제외한 신규 가입자 모집을 못하게 됐다.
SK텔레콤의 손발이 묶인 틈을 타 KT와 LG유플러스 간 가입자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불법 보조금 지급 경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반면 지난해 10월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이 시행된 후 통신시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폴크스바겐이 배출가스 조작 파문과 관련해 한국내에서 판매 중인 모든 차종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폴크스바겐코리아는 지난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폴크스바겐 그룹의 일원으로서 한국 시장에서 시판 중인 모든 차종에 대해 면밀히 확인할 것"이라며 "한국 고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모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지난해 10대그룹 상장사들의 인건비와 매출대비 인건비 비중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대그룹 인건비 증가율이 매출 증가율을 능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10대그룹 인건비 증가세는 그만큼 해당 기업들의 인건비 부담이 늘어났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나 10대그룹 인건비 증가의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중형 세단 YF쏘나타의 엔진 소음으로 미국 내에서 47만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이번 리콜 대상은 2011년과 2012년도의 2ℓ 또는 2.4ℓ 휘발유 엔진을 장착한 차량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리콜은 크랭크축이 마모되면서 발생한 소음 때문"이라면서 "리콜된 차량은 검사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스위스 정부는 최근 독일 폴크스바겐이 자사 디젤 자동차의 배기가스를 조작한 사실이 적발된 것과 관련해 디젤자동차의 신규 판매를 금지했다고 BBC 방송이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스위스 교통부는 폴크스바겐은 물론 아우디, 세아트, 스코다의 디젤차 판매를 정지시켰다.
판금 대상은 폴크스바겐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일본 스즈키 자동차는 자사가 보유한 폴크스바겐 지분 1.5%(439만700주)를 폴크스바겐 지주회사인 포르셰홀딩스에 매각했다고 최근 공시했다.
이로써 포르셰홀딩스는 폴크스바겐 지분 52.2%를 보유하게 됐다.
업계에 따르면 스즈키는 미국에서 시작된 디젤차량 배출가스 조작 스캔들로 폴크스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여러가지 입방아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 다음달 1일부터 2주간 전국 2만7천여개의 크고 작은 매장에서 일제히 열린다. 정부 주도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 대대적으로 실시되는 것이다.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은 정부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원용해 기획한 행사다 ...
[메가경제 오미희 기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현명한 소비자라면 주목하라.
글로벌 시대라는 말은 이제 낯설지 않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 귀를 쫑긋 세우게 되는 이유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로 돌아보게 된 ‘글로벌화’는 국내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통해서도 확연히 드러난다.
이제 해외 브랜드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일파만파 이어지고 있다. 폭스바겐이 미국에 수출한 자동차들 중 일부(48만여대)에 배출가스 조작이 가능한 기술을 적용해 결과적으로 미 환경당국을 속였다는 의혹이 제기된데 따른 것이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배출가스 저감장치로 인해 폭스바겐 배출가스가 적은 것처럼 위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독일 명차 폭스바겐이 미국 시장에서 대대적 리콜 명령을 받는 수모를 당했다. 리콜도 단순한 실수에 의한, 그냥 리콜이 아니다. 이번 폭스바겐 리콜은 미국 시장에서 속임수를 쓰다가 적발돼 당한 것이어서 폭스바겐으로서는 뼈아픈 충격타를 맞게 됐다.
이번 폭스바겐 리콜이 치명적인 것은 브랜드의 신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한국판 블프 세일(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된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은 정부가 수출 부진을 내수 활성화로 만회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벌이는 흥청망청 이벤트다.
이미 저축이 악덕(?)이 되고 소비가 미덕이 되어버린 시대 흐름을 타고 정부가 유통업계를 들쑤셔 물건을 싸게 팔도록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대규모로 실시되는 폭스바겐 리콜에 현대자동차가 반사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번 폭스바겐 리콜이 일반적으로 그동안 보아왔던 리콜과는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현대사회에서 리콜은 제조업체의 수치가 아니다. 오히려 기업의 도덕성에 대한 평가와 신뢰를 높이는 행위로 인식되고 있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식품산업 발전과 먹거리에 대한 대국민적 관심 확대 등에 부응하기 위해 식품기업 창업 가이드를 제공한다.
aT는 ‘창업시리즈 1편-식당창업 이렇게 합니다’에 이어 '제2편-식품기업은 이렇게 만듭니다’를 온라인(www. foodbiz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LG전자가 중국 주요 도시에서 올레드 TV로 '밤하늘의 별'을 선보였다.
LG전자는 20일 광저우의 톈허청(天河城) 백화점에서 '밤하늘의 별'을 주제로 올레드 TV 전시관을 꾸몄다.
어두운 밤하늘에 떠 있는 반짝이는 별을 올레드 TV로 보여주면서 관람객들이 완벽한 블랙을 느낄 수 있도록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내년 한국경제 성장률이 2.7%에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또 소비를 줄이는 경향이 강해지고, 수출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국민소득은 2만7천100 달러에서 2만7천 달러로 줄어들고 취업자 증가수도 감소할 것이란 어두운 전망이 나왔다.
15일 LG경제연구원은 '2016년 경제전망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자유경제원은 15일 우리나라의 경제자유지수가 10점 만점에 7.38점으로 전 세계 157개국 가운데 39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은 전년보다 지수는 0.08점, 순위는 7위 떨어졌다.
이번 경제자유지수는 자유경제원이 캐나다 프레이저연구소와 미국 케이토연구소 등 전 세계 91개 연구기관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