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 괌 최초 개천절 행사 및 그랜드 오픈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04 11:30:26
  • -
  • +
  • 인쇄
괌 현지서 최초 개천절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전 시설 레노베이션, 현대적 감각과 시설로 새 단장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괌에서 처음으로 한민족의 시조 단군왕검이 나라를 세운 날을 기념하여 태극기를 게양하는 특별한 행사가 펼쳐졌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 & 리조트'를 운영하는 골드워터 퍼시픽과 괌한인회는 10월 3일 괌 현지에서 제4356주년 개천절 행사를 개최하고, 리조트 숙박시설의 운영 허가를 기념하는 그랜드 오픈데이를 함께 진행했다. 

 


지난 1월 골드워터 퍼시픽은 국내 기업 최초로 미국자치령 괌의 골프장을 인수해 화제를 모았다. 골드워터 퍼시픽은 일본 스타츠그룹으로부터 스타츠 괌을 넘겨받아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로 간판을 바꾸고, 모든 시설에 대한 레노베이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금년 개천절에 맞춰 오래 머물러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시설 그리고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291에이커 규모 부지에 27홀 규모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은 미국 골프협회(USGA)가 공식 승인한 정통 토너먼트 코스이다.

골드워터 퍼시픽은 대규모 투자로 코스 관리 장비를 포함해 신규 카트 100대를 도입했고, 클럽하우스 뿐만 아니라 리조트 전체에 대한 레노베이션을 완료했다. 또한 향후 3년 동안 추가 투자를 통해 27홀 코스의 재정비를 실시할 예정이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아가나 국제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괌 메인 상업시설이 있는 투몬에서도 1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아주 뛰어나다. 또한 괌의 아름다운 대지의 지형을 따라 유려한 자연의 곡선미를 살린 코스가 특징이며 국내에서 보기드문 평지형 코스로, 벙커조형이 뛰어나고 조경의 활용이 우수해 심미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골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 설계가 일품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괌 주재 공관인 주하갓냐 출장소의 김천영 소장을 비롯해, 괌 한인회 신현국 회장, 김용하 부회장, 괌 한인여성회 최영 회장, 괌 한인체육협회 박원선 회장, 괌한인골프협회 이종원 회장 등 괌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협회 및 기관장들과 괌 현지 주요 언론사인 Moycom, Molyan, KUAM, Pacific Daily News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지에서는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의 오픈은 괌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한국 골퍼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괌을 찾는 한국 관광객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신현국 괌 한인회 회장은 "한인들은 괌에 최초로 한국 기업이 운영하는 골프장이 생겨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파인이스트 괌은 한국 친화적인 골프&리조트로, 많은 한국 골퍼들이 방문하기를 바란다"는 말로 축하를 건넸다.

골드워터퍼시픽의 김형수 대표는 “개천절은 우리 민족의 시작점이자 한민족의 정체성을 만든 홍익인간의 건국이념이 세워진 날이다”며 “이런 날에 한민족의 긍지를 지켜온 교포분들과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의 그랜드 오픈식을 갖고 괌 하늘에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어 감개무량하다”고 화답했다.

김 대표는 이어 “한국기업과 교민들은 괌 지역발전에 가장 중요한 일익을 담당하면서, 한미 양국간 우정과 번영에 기여했다”며 “골드워터퍼시픽도 모범적인 투자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필드 애비뉴 그랑서울’, 오픈 첫 날 미식 행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의 가치를 도심으로 확장한 새로운 브랜드 ‘스타필드 애비뉴(Starfield Avenue)’ 1호점을 28일 정식 오픈했다. 광화문과 종로를 잇는 핵심 입지에 들어선 ‘스타필드 애비뉴 그랑서울’은 ‘다이닝 데스티네이션’을 콘셉트로, 여유와 감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미식 복합 공간이다. 오픈 첫날,

2

이스타항공, 바다거북이의 천국 ‘마나도’ 단독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지난 26일, 국내 항공사 최초로 인천-마나도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고 28일 밝혔다. 마나도는 인도네시아 북술라웨시주에 위치한 숨은 휴양지로, 맑은 바다 속에서 1,300종 이상의 해양 생물과 370여 종의 살아있는 산호초 등을 맨 눈으로 감상할 수 있어 세계 3대 다이빙 성지로 불린다. 신규 취항을 기념해, 이스타항공

3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정기모집 14팀 선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2025년 하반기 정기모집에서 최종 14개 팀을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렌지플래닛은 ‘오렌지팜’ 6개 팀, ‘오렌지가든’ 8개 팀을 선발했다. 오렌지팜과 오렌지가든은 오렌지플래닛이 사업화 진행 단계에 따라 스타트업을 구분하는 명칭이다. 오렌지팜은 초기 투자와 함께 본격적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