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봉사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08:44:01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지난 7일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그룹의 대표 봉사단체인 '하나사랑봉사단’이 주축을 이루고 그룹 임직원 및 가족 6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하나금융은 매년 명절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그룹 임직원 및 가족들은 쑥(초록색), 호박(노란색), 찹쌀(흰색) 등의 전통 재료로 이뤄진 3색 반죽에 깨송편을 빚었다.

 

하나금융은 이날 만든 송편 200상자와 복숭아, 포도, 사과, 자두 등의 제철 과일이 담긴 행복 상자를 지역 아동 보육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100여명의 아동에게 전달했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풍성한 추석 명절의 온기를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과 나누기 위해 그룹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2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3

교촌, 34년 소스 노하우 입힌 파일럿 브랜드 ‘소싯(SAUCIT)’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자사의 소스 노하우를 담은 ‘한국식 소스’를 활용한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Sauce(소스)’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합성어인 ‘소싯(SAUCIT)’은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럿 브랜드로, 사내에서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했다. 매장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