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훈련이수자평가 A등급 획득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08:53:1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는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훈련이수자평가에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취득 양성 과정’이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훈련이수자평가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으로 운영되는 훈련과정의 훈련성과를 객관화된 지표를 통해 평가하는 제도다. 평가계획, 평가실행, 평가관리 등의 영역으로 나눠 실시된다.

현대직업전문학교는 평가 대상인 국가기간전력산업직종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취득 양성 과정이 각 평가 영역에서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해 A등급을 부여받았다.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훈련 및 취업 성과를 인정받아 5년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석사 이상의 학력과 오랜 실무 경험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VR 시스템 등 최신 자동차정비 교육 시설을 갖췄으며, 군포 이외에 하남, 동두천, 포천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NCS 기반의 교육 과정을 도입해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기차 정비를 비롯해 전기내선공사,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학점은행제 등 다양한 국비무료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성식 현대직업전문학교 이사장은 “훈련이수자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획득함으로서 훈련 계획 및 운영, 훈련생 능력 획득 등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기관임을 인정받아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전문교육기관으로 훈련과정 품질향상 및 교직원 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서 국비무료교육 우수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평가원이 심사하는 ‘2024년도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