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파이낸셜, 부동산 플랫폼 카사 인수···STO 사업 기반 마련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15 10:04:37
  • -
  • +
  • 인쇄
카사 지분 90% 매입···국내부문 사업 전체 인수
금융·부동산 사업 시너지 기대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대신파이낸셜그룹이 국내최초 부동산 디지털수익증권거래소 카사(Kasa)를 인수했다. 이번 카사 인수로 증권·금융과 부동산 사업 간의 시너지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 향후 토큰증권(STO)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리테일 채널로 외연을 넓힌다는 구상이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15일, 카사 경영권과 지분 90%를 매입하기 위한 인수계약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카사 한국부문 사업 전체를 인수하게 된 것이다. 

 

대신파이낸셜그룹 관계자는 “대신파이낸셜그룹의 우량 부동산 선별 능력과 카사의 플랫폼 경쟁력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카사 인수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의 증권사 고객에게는 새로운 투자 대안을 제시하고, 다른 니즈를 가진 투자자를 확보해 블록체인 기술 바탕의 대체투자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향후 토큰증권(STO)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리테일 채널로 외연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투자 유망한 부동산의 추가 공모를 진행해 투자자들에게 상업용 부동산 간접투자의 기회를 넓히는데 집중하기로 했다. 상반기 중 대신증권 계좌와 연동되도록 관련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전자증권 개발을 위한 작업을 마무리하고 투자자들의 예탁금 관리를 안정적으로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카사 새 대표는 홍재근 대신증권 신사업추진단장이 맡는다. 카사 창업자 예창완 대표는 싱가포르 법인 사업에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9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은 카사는 소액으로도 상업용 빌딩에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아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카사는 현재 기준 앱 다운로드 37만 건, 회원수 17만 명을 기록했다. 현재 서울 강남과 여의도 등에 소재한 상업용 부동산을 기초자산으로 4개의 상장 수익증권을 거래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A’ 달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캐피탈은 국내 ESG 전문 평가 기관 '서스틴베스트'가 실시한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A 등급을 받으며 캐피탈업권 내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 위상을 입증했다. 서스틴베스트는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하는 국내 전

2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고객과 함께 '숲 속 힐링'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겨울 숲 속에서 깊은 휴식과 회복을 선사하는 고객 초청 프라이빗 힐링 프로그램 '休의 길: 고요의 결을 따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성자동차의 최상위 모델 고객을 대상으로, 자연의 고요함 속에서 심신의 안정과 일상의 회복을 통해 진정한 휴식을 선

3

스타벅스, 개인컵 이용 건수 '누적 2억건'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 매장에서 사용된 개인 다회용컵 이용 건수가 지난 18년간 누적으로 2억 건을 넘어섰다. 10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개인컵 사용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7년부터 올해 11월까지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개인컵 이용 건수는 2억 680만 건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된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