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S&P와 비대면 연례협의···경영현황 점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0-13 09:07:04
  • -
  • +
  • 인쇄
지배구조·자산건전성·수익성 제고 노력 등 경영현황 점검
▲ Sh수협은행 사옥 전경 [사진=sh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이 S&P와 신용등급 평가를 위한  연례협의회를 가졌다. 지배구조·자산건전성·수익성 제고 노력 등 전반적인 경영현황이 점검대상으로 다뤄졌다. 앞서 지난 3월 무디스(Moody's)는 수협은행의 장‧단기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A2-Stable)’에서 ‘긍정적(A2-Positive)’으로 상향 조정한 바 있다.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12일, 국제신용평가기관 스탠다드앤푸어스(S&P)와 연례협의회(Annual Meeting)를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컨퍼런스콜(전화회의)로 진행된 이번 협의회에서 S&P는 사업부문별 실무 담당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경영목표, 전략 등 신용등급 평가를 위한 경영현황 전반을 점검했다.

한편, 지난 3월 국제신용평가기관 무디스는 수협은행의 장‧단기 신용등급 전망을 ‘긍정적(A2-Positive)’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에 따라, 현재 수협은행의 신용등급은 ▲무디스 A2(P) ▲S&P A(S), ▲ 한기평,한신평,NICE평가 AAA이며, 등급전망은 ‘안정적’을 유지하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F&B, 설맞이 HMR 차례상 ‘효차림’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에프엔비는 ‘효孝차림’(이하, 효차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에서 첫선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효차림은 관혼상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보람섬김'이 올해 출시한 HMR 차례상 상품이다. 보람그룹의 신규 외식사업 법인 보람에프앤비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명절선물전’(이하 ‘명절선물전

2

도미노피자,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오는 12일 신메뉴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는 치폴레에 치즈의 마일드함을 더한 치즈폴레 소스로 맛을 극대화한 갈비 스테이크와 과카몰리 크림치즈에 찍은 슈림프 토핑으로 육지와 바다의 맛을 한 판으로 맛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주문시

3

진에어, 혹한기 대비 방한용품 지원 봉사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지난 10일 방한용품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진에어 임직원 30여 명이 함께했다. 임직원들은 서울 강서구 등촌9 사회복지관에 모여 사전에 제작한 목도리와 카본 매트 등의 방한용품을 손수 포장하고, 150세대의 가정에 배달했다.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3사 임직원들은 목도리 뜨기 작업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