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1학기 랜선우수과제전 전시 및 시상식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09:07:2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디자인학과가 지난 14일 ‘랜선우수과제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 2025학년도 1학기 랜선우수과제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번 전시회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홈페이지에서 전시 중이며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디자인학과는 매 학기 모든 수업에서 학생들이 제출한 과제 중 각 학년별 최종 우수작 4편을 선정, 시상하고 이를 전시해 학생들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랜선우수과제전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1학기 디자인학과 모든 과목 우수과제 중 최종 우수작 4점은 ▲1학년 크리에이티브 일러스트레이션 과목의 ‘일러스트레이션 시리즈: 나의 일상’을 주제로 제출한 우정 학생 작품 ▲2학년 디자인기획과 콘셉트 과목의 ‘2025년에 대한 자신만의 컨셉 및 디자인 컨셉의 시각화’를 주제로 제출한 김혜선 학생 작품 ▲3학년 로봇디자인 과목의 ‘로봇디자인 제안서’를 주제로 제출한 한지현 학생 작품 ▲4학년 디자인상품개발과목의 ‘나만의 호감소재 캐릭터로 디자인 상품개발, 인생굿즈의 탄생 만들기’를 주제로 제출한 이정예 학생 작품이 선정됐다.

 

▲ 2025학년도 1학기 랜선우수과제전 최종 수상작 [사진=서울디지털대학]

디자인학과 이예나 학과장은 "올해로 10년차를 맞은 디자인학과 랜선우수과제전은 전 학년의 학생들이 디자인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탐구한 다양한 주제와 디자인적 사고를 한 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디자인 학사 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시각디자인기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실무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메타버스콘텐츠디자인 ▲웹툰디자인 ▲영상콘텐츠디자인 ▲디자인경영 ▲디자인창의교육 ▲3D디자인 ▲온라인콘텐츠디자인 ▲디지털퍼블리싱 총 8개의 과정으로 세분됐으며, 각 과정을 이수 후 서울디지털대 총장 명의의 전문화 과정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7월 17일까지 3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적성검사와 학업계획서만으로 선발한다.

원서접수 및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