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10개 강좌 ‘케이무크’ 여름학기 오픈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09:17:57
  • -
  • +
  • 인쇄
공간정보부터 탐정·한복이야기 등 우수 강의 3년 연속 선정
8월 22일까지 무료 수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인 K-MOOC(이하 케이무크) 2학기 여름학기 강좌를 오픈했다. 본 강좌는 내달 22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짙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 케이무크센터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K-MOOC(케이무크) 운영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된 총 10개의 강좌에 대해 여름학기 강좌로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여름학기에 개설된 강좌는 2023년 선정된 4개 묶음강좌인 △‘도전!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자격증’ (컴퓨터공학과 서동조·김은경 교수)’와 2024년 선정된 4개 묶음강좌인 △‘도전!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실기 : QGIS로 마스터하기’, 그리고 개별강좌로 선정된 △전문탐정사(탐정학과 최순호 교수)’, △K-컬처 : 한복 이야기(패션학과 권혜진 교수)가 포함돼 총 10개의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공간정보는 기초 이론부터 자격증 취득 과정까지 단계적으로 연계된 커리큘럼으로 체계적으로 학습해 실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서울디지털대 컴퓨터공학과는 공간정보, 정보보호, 컴퓨터프로그래밍교육, 모바일앱개발, 드론까지 총 5개의 트랙을 통해 핵심기술에 강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공간정보 산업 종사자, 공공기관 실무자, 환경·도시계획·재난관리 분야 연구자 및 관련 전공자의 실무능력 배양을 목표로 한다.

전통적으로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강점을 가진 서울디지털대학 탐정학과는 법률, 기업, 문화, 실무 분야를 아우르는 커리큘럼을 통해 탐정사 자격증과 다양한 전문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전문탐정사 강좌는 탐정의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다.

패션학과는 학생들이 직접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패션 산업의 리더를 양성한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이번 케이무크 여름학기 강좌는 서울디지털대의 전문성과 실용성을 반영한 콘텐츠로 구성돼 전공 탐색부터 자격증 대비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며 “수강을 원하는 누구나 케이무크 홈페이지에 접속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