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 론칭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09:20:1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이제 고객들은 R.LUX를 통해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인기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쿠팡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R.LUX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xury)의 합성어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품격에 차별화된 로켓 서비스를 더해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의 로켓럭셔리를 독립적인 럭셔리 버티컬 서비스인 R.LUX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R.LUX가 엄선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직매입해 고객들에게 빠른배송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명품 버티컬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 <사진=쿠팡>

 

R.LUX는 고객의 쇼핑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별도의 전용 앱을 선보였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R.LUX 앱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은 앱 스토어에서 R.LUX 앱을 다운로드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R.LUX는 고객들에게 명품 뷰티샵에 방문한 것과 같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럭셔리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자경험(UX) 디자인에 블랙&화이트 콘셉트를 적용해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고객들은 다채로운 브랜드의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쇼핑을 즐길 수 있고, 럭셔리 브랜드사들도 버티컬 공간을 찾는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제품 판매를 확대할 수 있다.

 

현재 R.LUX에는 SK-II와 르네휘테르를 비롯해 에스티로더, 설화수, 비오템, 더 후 등 20개 이상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R.LUX는 고객들에게 품격과 편리함을 갖춘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R.LUX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직매입하며 브랜드가 100% 정품을 보장한다. 실제 고객들은 제품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표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고객 쇼핑의 마지막 순간에 있어서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R.LUX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맞춤형 시그니처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고객들은 선물을 받는 듯한 특별한 경험과 함께 명품 뷰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당일 또는 다음날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R.LUX 이용 고객을 위한 전용 고객 상담 센터도 운영될 예정이다. 명품 브랜드와 협업해 자체 제작한 콘셉트 영상, 화보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신 뷰티 트렌드 정보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고객들이 손꼽아 기다린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도 이제 R.LUX 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하고 로켓배송으로 다음날 빠르고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며 “R.LUX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혜택도 앞으로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에게 품격과 편리함을 갖춘 전에 없던 쇼핑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2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33년 성공·혁신 담은 ‘같이 꿈을 꾸고 싶다’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이 직접 저술한 사사(社史) ‘같이 꿈을 꾸고 싶다’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간 '같이 꿈을 꾸고 싶다'는 지난 1992년 코스맥스 창업부터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으로서 K뷰티 생태계를 이끌고 있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국내외 유수의 화장품 브랜드의 뒤

3

은행권, 추석 맞아 환전·게임 이벤트 ‘풍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은행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내놓고 있다.26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은행들이 최대 10일에 이르는 추석을 맞아 외여행객을 위한 환전 우대부터 경품 추천 등 소비자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우리은행은 WON뱅킹 앱에서 ‘추석엔 DOUBLE 환전으로 달달해’ 행사를 연다. 우리WON뱅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