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09:21:45
  • -
  • +
  • 인쇄
AI 기반 미래 의학 연구·교류의 장 마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의료원장 서유성)은 오는 11월 9일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순천향대 의과대학, 순천향의생명연구원, 순천향대 산학협력단과 공동 주관한다.


2018년부터 매년 이어온 학술대회는 올해 명칭을 ‘순천향의학연구학술대회’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로 변경, 전국 규모 행사로 확대됐다. 

 

▲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 개최

첫 번째 세션은 ‘미래 의학의 주요 이슈(Highlights for Future Medicine)’를 주제로 ▲의료 기초 모델 개발 전략(김승섭 신촌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AI·딥러닝의 의료 적용 사례(최상현 충북대 경영대학장) ▲AI 칩·엣지 디바이스 기반 병원 혁신(최성준 순천향대 천안병원 이비인후과)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향설의학상과 향설학술연구비 시상식 및 특강이 열리며, 세 번째 세션은 젊은 연구자들이 비만·면역학·AI 진단기술·암 예방·오가노이드 등 다양한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한다.

네 번째 세션인 ‘향설 연구 콜로키움’에서는 순천향 의료원의 설립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 의학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마지막 다섯 번째 세션에서는 연구중심병원 도약을 위한 연구 전략 토론이 진행된다.

서유성 순천향대 중앙의료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AI를 활용한 진단·치료·예방 등 혁신적 연구와 미래 의학의 지향점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도 연구와 도전을 이어가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귀뚜라미, 한파특보 보일러 동결 사고 예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귀뚜라미는 전국적으로 한파특보가 지속됨에 따라, 겨울철 보일러 동결 사고를 예방하고 난방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혹한기 보일러 관리 및 난방 전략’을 안내한다고 21일 밝혔다. 겨울철 보일러 동결 사고는 대부분 물이 흐르는 배관에서 발생한다.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난방·온수·응축수 배관은 보온재로 꼼꼼히 감싸 외부 냉기를 차단해야

2

아이폰 문자 판 뒤집혔다…통신 3사, RCS '기업 메시지' 전면 개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아이폰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기업 메시징을 정식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21일 밝혔다. RCS는 기존 문자 메시지(SMS)와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대비 장문의 글자를 보내거나 고화질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다. 그간 국내에서는 안드로

3

'공양간의 셰프들' 선재 스님 "사찰음식, 스님용이라 단정하면 세상에 나올 이유없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의 웰니스 야심작 ‘공양간의 셰프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찰음식 명장 6인이 함께한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웨이브에서 2월 13일 독점 공개되는 ‘공양간의 셰프들’은 사찰음식 명장 스님 6인이 공양(供養)을 준비하고 나누는 과정을 따라가며, 음식에 담긴 철학과 그 안에 스며든 수행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