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09:21:14
  • -
  • +
  • 인쇄
AI 기반 미래 의학 연구·교류의 장 마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의료원장 서유성)은 오는 11월 9일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순천향대 의과대학, 순천향의생명연구원, 순천향대 산학협력단과 공동 주관한다.


2018년부터 매년 이어온 학술대회는 올해 명칭을 ‘순천향의학연구학술대회’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로 변경, 전국 규모 행사로 확대됐다. 

 

▲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 개최

첫 번째 세션은 ‘미래 의학의 주요 이슈(Highlights for Future Medicine)’를 주제로 ▲의료 기초 모델 개발 전략(김승섭 신촌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AI·딥러닝의 의료 적용 사례(최상현 충북대 경영대학장) ▲AI 칩·엣지 디바이스 기반 병원 혁신(최성준 순천향대 천안병원 이비인후과)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향설의학상과 향설학술연구비 시상식 및 특강이 열리며, 세 번째 세션은 젊은 연구자들이 비만·면역학·AI 진단기술·암 예방·오가노이드 등 다양한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한다.

네 번째 세션인 ‘향설 연구 콜로키움’에서는 순천향 의료원의 설립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 의학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마지막 다섯 번째 세션에서는 연구중심병원 도약을 위한 연구 전략 토론이 진행된다.

서유성 순천향대 중앙의료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AI를 활용한 진단·치료·예방 등 혁신적 연구와 미래 의학의 지향점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도 연구와 도전을 이어가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제약, 소화 기능 강화한 ‘베나치오 프로액’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소화 기능을 강화한 ‘베나치오 프로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 창출, 육계, 건강, 진피, 감초, 현호색, 회향 등 전통 생약 성분에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와 산사를 추가해 밀가루·육류 중심의 현대인 식습관에 최적화된 복합 소화 불량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산

2

네이버,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25'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오는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AI 도구를 비롯한 네이버의 최신 기술과 플랫폼 전략을 공개하고, 업계 파트너와 교류하는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25(DAN25)’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단24(DAN24)’에서 선보인 온서비스 AI 전략에 이어 한 단계 더 발

3

LG전자, 이사회서 인도법인 지분 15% 처분 결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이사회를 열고 인도법인 지분 15% 구주 매각을 의결했다. 이사회 결의에 따라 LG전자는 인도증권거래위원회(SEBI)에 최종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계획이며, 이르면 내달 중 기업공개(IPO) 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이다. LG전자는 이사회를 열고 인도법인 지분 15%(1억181만5859주)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공시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