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원스탑 사전 인수심사 ‘AI비서(사전U/W)’ 특허 획득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14 09:22:41
  • -
  • +
  • 인쇄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설계·사전 인수심사 서비스 등 제공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장기보험 설계·인수심사와 관련해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설계·사전 인수심사를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AI비서(사전U/W) 시스템’으로 특허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AI를 통해 고객별 보장분석과 맞춤형 설계, 사전심사 등 업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일선 영업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DB손해보험이 장기보험 설계·인수심사와 관련해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설계·사전 인수심사를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AI비서(사전U/W) 시스템’으로 특허를 획득했다. DB손해보험 본사 전경 [사진=DB손해보험]

 

AI비서(사전U/W)는 정보이용에 동의한 고객에 대한 설계사·지점장의 신청에 따라 자동으로 설계번호를 생성하고 AI로 기존 가입내용을 보장 분석해 가입 설계내용을 정할 수 있다. 또 사고정보 등을 미리 확보하고 인수심사를 미리 수행해 사전 결과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가입설계부터 인수심사까지 다양한 영역을 지원해 영업현장의 업무 편의성을 높인 보험업계에서 독보적인 시스템이라는 것이 DB손해보험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지난해 6월 도입 이후 매월 6000명의 설계사가 10만명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3억원의 계약을 체결할 정도로 시스템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 또 AI비서를 통해 추천받는 맞춤 플랜·사전 인수심사 결과는 데이터 학습으로 정교화되고 있어 향후 더 많은 채널에서 보험가입 서비스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DB손해보험은 2020년 질병자동심사 시스템 도입 이후 빅데이터 기반 보장분석과 AI기반 사전 인수심사 절차를 접목하는 등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고객별로 보장분석, 맞춤형 설계·인수심사 등 가입을 위한 계약체결 프로세스 전반을 자동화는 등 업무 생산성과 보험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AI비서(사전U/W)는 단순 반복업무 개선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유용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 맞춤 플랜 제공과 시장흐름에 맞는 마케팅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