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권 건축박람회, '2024 부산코리아빌드' 9월 26일 개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09:52:33
  • -
  • +
  • 인쇄
벡스코 1전시장에서 '2024 부산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와 동시 열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 영남권 최대 건축박람회 ‘부산코리아빌드’가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부산코리아빌드는 ‘부산경향하우징페어’로 1991년 개최되어, 지난 33년간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영남권 대표 박람회이다.

 


부산코리아빌드는 설계-시공-유지관리까지 건축의 전 과정에 필요한 자재와 제품, 기술을 모두 볼 수 있는 영남지역 최대 건축박람회이다. 전시분야는 ▲건축자재(구조/외장재, 단열재, 창호, 도장 방수재, 건축공구/관련기기) ▲인테리어(내장재, 조명, 욕실, 주방, 홈인테리어) ▲건축설비(냉난방/환기설비, 홈네트워크시스템) ▲주택설계시공(건축설계/시공, 조경자재/공공시설)으로 구성된다. 건축과 전원주택, 인테리어 관련 전 제품이 전시된다.

부산코리아빌드에는 산업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특별 기획관도 준비되어 있다. 2024 코리아빌드위크(코엑스)에서 선보였던 ‘학교시설 환경개선 특별전’을 성황리에 끝낸 만큼, 부산에서도 ‘학교시설 환경개선 특별관’을 선보인다. 

 

정부가 추진하는 교육시설 환경개선 사업에 발맞춰 학생의 안전을 위협하는 노후 학교시설 개선을 위해 기획됐으며, 안전 및 성능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과 자재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기업과 바이어(시/도 교육청, 교육행정국 관련 담당자 등)를 매칭하는 ‘공공구매 상담회’도 진행한다.

‘인테리어 마감재 특별관’은 부산 지역에서 전원주택 개발 활성화와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특별 기획되었다. 석재, 목재, 마루, 타일, 필름 등 다양한 종류의 마감재를 한 번에 비교하고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도기, 수전 등 주방과 욕실에서 사용되는 자재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건축공구특별관’에서는 건설, 건축, 인테리어 분야에서 사용되는 고성능 전문가용 공구부터 가정용 공구까지 여러 종류의 공구를 선보인다. 전동공구를 비롯한 에어공구, 측정공구, 작업공구, 수공구 등을 직접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다.

부산코리아빌드는 부산, 경남 건축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건축사회와 함께 홍보관과 무료 건축 상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 운영을 통해 부산광역시건축사회의 활동과 건축사의 역할, 건축설계 업무의 중요성 등을 알리고 건축주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축 상담을 진행한다. 

 

이 기간 건축사를 위한 ‘건축사 실무교육’과 부산 및 영남 지역 건축사를 만나볼 수 있는 ‘1대1 건축사 매칭’도 운영한다. 이외 매칭 프로그램으로는 건축 계획을 가진 예비 건축주들이 다양한 설계/시공 기업들을 만나 자유롭게 무료상담 받을 수 있는 ‘건축주 설계·시공 상담관’, 인테리어 실 수요자를 위한 ‘인테리어 컨설팅관’도 함께 선보인다.

동시개최 행사로는 ‘2024 부산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가 함께 열린다.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에서는 공간을 이루는 마감재, 설비, 가구, 가전, 소품 등 인테리어 구성 제품이 한자리에 모여 인테리어를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으며, 리빙 분야의 트렌드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부산코리아빌드’는 국내 최대의 전시 컨벤션 전문 업체인 메쎄이상에서 주최하며, 9월 25일까지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에게는 빠른 입장은 물론, 지인에게 무제한으로 무료 초청장 발송하기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코리아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