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차우철 대표 아동학대예방 ‘긍정양육’ 릴레이 캠페인 동참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09:28:3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가 아동학대예방 및 아이들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긍정양육’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긍정양육’은 아동 존중 원칙에 기반한 체벌 없는 양육 방법으로서, ‘자녀는 존중받아야 할 독립된 인격체’를 기본 전제로 ‘부모 자신과 자녀의 이해에서 시작’, ‘서로에 대한 믿음 갖기’ 등 2개의 실천원리와 ‘자녀 알기’, ‘나 돌아보기’, ‘관점 바꾸기’ 등 총 9개의 실천방법을 제시한다.

 

▲ <사진=롯데GRS>

 

이를 바탕으로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을 비롯한 여러 기관에서 아동학대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하고 있으며,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는 최연수 알미늄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 및 후속 릴레이 주자로 강재형 키자니아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롯데GRS는 지난 2021년부터 취약ㆍ소외계층의 생활 환경 지원을 위해 자사 앱의 주문 건에 매칭해 기금을 모금 및 전달하는 고객 참여형 ‘희망ON’ 캠페인을 전개하며 △장애아동재활센터 건립기금 지원, 다양한 직업 체험이 가능한 △키자니아 프로그램 제공 등 아동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GRS 차우철 대표이사는 “이번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통해 많은 이들의 경각심 고취와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 및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다방면의 공헌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