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클릭, 외국인 인재·기업 효과적 매칭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09:29:2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지난 7월 론칭 이후 외국인 취업 시장 파악을 돕고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실시한 '외국인 유학생 국내기업 취업 의사 실태조사'에 따르면 77.9%의 유학생이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외국인 채용 정보 부족과 취업 비자 획득 문제는 여전히 취업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채용 공고 내 외국인 지원 가능 여부와 보유 비자를 명시하지 않아, 구직자가 스스로 정보를 찾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 클릭은 국내 채용 플랫폼 최초로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를 선보이며 외국인 인재와 기업 간 매칭 문제를 크게 개선했다. 클릭은 ▲28개 언어 번역 지원 ▲간편 프로필 등록 ▲맞춤형 공고 필터 ▲클릭 라운지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외국인 구직자들이 쉽게 취업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클릭(KLiK)에 등록된 외국인 채용 공고와 입사지원 데이터를 분석해, 업종별 직무 지원 현황을 공개했다. 분석 결과, 가장 많은 채용공고가 올라온 직무는 '영업·판매(16%)'로, 글로벌 기업 및 국내 주요 기업들이 해외 고객을 담당할 영업 및 판매 인재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 순위는 ▲식·음료(12.8%) ▲마케팅·홍보(12.7%) ▲물류·운송(11.8%) ▲제조·생산(9%) ▲경영관리(8.2%) 순 등으로 나타났다.

 

또한, 클릭을 통해 분석된 구직자 데이터에서는 외국인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지원한 직무가 '교육·외국어·연구(15.4%)'와 '마케팅·홍보(15.4%)'로 조사됐다. 이어 ▲영업·판매(11.7%) ▲고객·서비스·상담(11.5%) ▲식·음료(10.4%) 순으로 입사지원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잡코리아 클릭 관계자는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구직자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직무에서 국내 기업에 채용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인재들이 클릭을 통해 적합한 일자리를 찾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을 구축하며 스마트팩토리 고도화에 나섰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안정적인 제조 환경과 효율적인 생산 관리가 가능해져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 경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종근당은 18일 충남 천안공장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2

파리바게뜨,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팝업 운영… ‘팀코리아’ 응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를 응원하는 팝업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2024년부터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 후원 협약을 체결해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등 다양한 제품을

3

노랑풍선,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PC 기부 행사 ‘행복 드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본사 사옥에서 PC 기부 행사 ‘제4회 노랑풍선 행복드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노랑풍선 행복 드림 캠페인은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 계층과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PC 기부 행사다.   이번 캠페인에서 노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