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변우석과 함께 대한민국 모든 '어른이들' 응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4 09:35: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가 '일하는 모든 이를, 세상의 모든 일을 리스펙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모든 ‘어른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일의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어른이’란 성인이지만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과 열정을 간직한 사람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잡코리아는 어른이를 프로페셔널해 보이는 어른들의 마음속에 아이와 같은 모습이 있다는 의미로 재해석했다. 이에 크고 작은 시행착오 속에서도 맡은 일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보통 사람들의 위대함에 주목하며 그들의 노력과 성장에 대한 진심 어린 존경을 담아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 <사진=잡코리아>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활약중인 배우 변우석이 등장한다.

 

광고는 변우석이 망원경을 통해 어딘가를 바라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변우석의 시선이 닿은 곳에는 사무실, 편의점, 카페 등에서 일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보인다. 아이들은 자기 키보다 높은 출근 게이트를 통과하기 위해 쩔쩔매고, 어려운 회사 용어를 마음대로 해석하는가 하면, 일하는 도중 집에 가고 싶다며 투정을 부리기도 한다.

 

어른 속 세상에서 서툴게 일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아슬함을 느끼는 순간, 변우석의 시선이 옮겨지며 아이들이 능숙하게 일을 해내는 어른들의 모습으로 전환된다. 이때 변우석이 차분하고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매일, 매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든 이들을 리스펙트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광고를 마무리한다.

 

잡코리아의 '세상의 모든 일을 리스펙트' 캠페인 광고는 본편과 매니페스토 편으로 제작됐다. 본편에서는 어른이들의 노력과 성장을 조명하고, 매니페스토 편에서는 일상 속 다양한 사람들을 통해 일의 가치를 발견한다. 바쁜 출근 시간, 어린 아이가 밟혀 쉽게 발걸음을 떼지 못하는 아빠의 모습, 정년을 맞아 동료들의 축하를 받으며 마지막 퇴근을 하는 어린이집 운전기사, 입사 합격 소식을 간절히 기다리는 알바생의 모습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소하지만 감동적인 장면들이 담겼다.

 

본편 광고 속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과 메니페스토편에 등장하는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잡코리아의 신규 TV CF 영상은 15일부터 TV와 잡코리아와 알바몬 공식 유튜브 채널, 잡코리아 앱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주현정 잡코리아 마케팅실 실장은 "이번 캠페인이 일을 통해 성장해 가는 과정 자체가 소중한 것이며 일하는 사람 누구나 위대한 존재라는 점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국내 채용과 알바 시장을 리딩하는 1등 플랫폼으로서 대한민국의 일하는 모든 어른이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일하는 모든 이를, 세상의 모든 일을 리스펙트' 캠페인을 기념해 어른이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내달 31일까지 잡코리아와 알바몬을 방문하면 어른이를 위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잡코리아와 알바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600억원 규모 소상공인 대출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4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총 6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지난 2024년 30억원의 특별출연으로 45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한 데 이은 후속 협약으로 마련됐다. 해당 출연금으로 마련된 대출한

2

[신년사] 류진 한경협 회장 "낡은 규제 걷어내야 산다"…'뉴 K-산업'으로 경제 체질 대전환 촉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이 "낡은 제도는 과감히 버리고 기업하기 좋은 나라, 투자하기 좋은 나라가 돼야 한다"며 한국 경제의 체질 개선을 강조했다. 류 회장은 이를 통해 '뉴 K-인더스트리(K-산업)'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류 회장은 29일 발표한 '2026 신년사'에

3

에버엑스, 국내 최초 무릎 통증 디지털치료기기 ‘모라 큐어’ 식약처 허가 획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근골격계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버엑스(대표 윤찬)는 자사가 개발한 디지털치료기기 ‘모라 큐어(MORA Cure)’가 슬개대퇴통증(Patellofemoral Pain Syndrome)을 적응증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허가는 국내 디지털치료기기가 기존의 정신건강, 호흡기, 이명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