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엔티, 크리에이터 대상 유튜브 쇼핑 프로그램 운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09:43:3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이엔티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MCN파트너사로, 6개월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유튜브 쇼핑에 대한 교육과 지원 업무를 수행했다.


지난해 6월 순이엔티는 MCN기업 5곳과 함께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MCN파트너사로 계약을 체결했다. MCN사는 약 6개월간 크리에이터에게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활용을 위한 업무를 지원한다.
 

▲ 순이엔티, 크리에이터 대상 유튜브 쇼핑 프로그램 운영

순이엔티는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수익 모델’이란 포지셔닝을 잡았다. 주요 지원활동으로 ▲크리에이터 1:1 맞춤 전략 ▲제품 추천 및 전용 안내 페이지 개설 ▲주간 5회 뉴스레터 발행 ▲매주 웨비나 진행 ▲오프라인 워크샵 2회 등이다.

특히 2차례 워크샵을 통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의적 콘텐츠 제작 지원과 IP 사업화, 새로운 수익 창출 솔루션을 마련하는 자리를 제공했다. 참여 크리에이터는 100여명으로 집계됐다.

워크샵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은 "순이엔티의 상세한 안내로 제휴 프로그램을 쉽게 시작할 수 있었다"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유튜브 쇼핑 제휴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제휴사 제품을 소개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유튜브의 기능이다. 크리에이터는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콘텐츠에 태그하고, 이후 시청자가 태그를 클릭해 제품을 구매하면 수수료를 지급받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B인베브, 넷플릭스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세계 최대 맥주 회사 AB인베브(AB InBev)가 넷플릭스(Netflix)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명 글로벌 맥주 브랜드들과 인기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간 협업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AB인베브가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규모 계약이다. 23일 AB인베브에 따르면 스포츠·음식·음악·

2

2025 푸드위크 코리아, 2차 얼리버드 할인 티켓 판매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식품 전시회인 ‘푸드위크 코리아(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구 코엑스 푸드위크)’가 2차 얼리버드 할인 티켓을 9월 24일부터 10월 28일까지 판매한다. 23일 푸드위크 코리아에 따르면 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24일에 오픈되는 이번 얼리버드 티켓 할인은 푸드위

3

KGM, 추석 맞이 특별 차량 점검 서비스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추석 맞이 특별 차량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차량 점검 서비스 오는 10월 2일까지 군포 광역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315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KGM 전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이번 추석 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