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싱가포르항공과 국내 첫 외항사 PLCC 개발 나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9-06 09:44:33
  • -
  • +
  • 인쇄
전략적 제휴 및 글로벌 협력 관계 구축
싱가포르항공 로열티 프로그램‘크리스플라이어’멤버십 서비스 제공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 공동 마케팅 지속 추진


신한카드와 싱가포르항공이 국내 첫 외항사 PLCC를 공동 개발키로 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PLCC에는 싱가포르항공 로열티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아시아 대표 항공사 중 하나로 평가 받는 ‘싱가포르항공’과 PLCC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싱가포르항공과 PLCC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라이언 푸아(Ryan Pua) 싱가포르 항공 로열티 마케팅 부사장(사진왼쪽),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 플랫폼 그룹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이번 협약식은 라이언 푸아(Ryan Pua) 싱가포르 항공 로열티 마케팅 부사장,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그룹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싱가포르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싱가포르항공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 멤버십을 탑재한 신용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크리스플라이어’는 싱가포르항공 그룹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싱가포르항공 및 자회사 스쿠트항공 탑승 시 마일리지를 적립, 다음 항공편 여정에 사용할 수 있으며, 식사, 쇼핑 등 다양한 제휴 관계사 이용 시에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특히, 항공편 마일리지 사용에 있어 성수기 할증 면제 및 어워드 차트 등급제를 운영해 예약이 쉽다는 장점을 지녔다.

또한 고객 등급에 따라 공항 라운지 이용, 탑승 및 수하물 우선 처리, 개인화 서비스 등의 우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향후 싱가포르항공 PLCC는 발급과 동시에 ‘크리스플라이어’ 프로그램 가입을 통한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카드 사용 금액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서비스를 담을 예정이다. 또한 다채로운 마케팅 및 고객 특전을 준비해 양사 고객에게 지금껏 경험할 수 없었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싱가포르항공은 글로벌 항공 서비스 평가기관인 ‘스카이트렉스’로부터 항공 및 승무원 서비스 부문에서 5-Star 항공사로 매년 선정되는 등 다수의 기관으로부터 다년간 1위 수상 경력을 보유한 프리미엄 항공사로, 코로나19가 한창인 2021년에는 ‘항공사 건강 안전 부문 코로나19 안전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을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세계 최대 항공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서 전세계 거의 모든 목적지에 편리한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싱가포르항공 관계자는 “대한민국 카드 업계 1위인 신한카드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싱가포르항공의 크리스플라이어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싱가포르항공은 지속적으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풍성한 여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싱가포르항공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고객들이 해외여행, 비즈니스 트립, 공항 이용 시 더욱 폭 넓고 가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신한카드 고객이 싱가포르항공 그룹에서 우량 고객으로 우대 받을 수 있도록 혁신적인 혜택을 공동 개발해 가장 돋보일 수 있는 PLCC 상품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