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몸에 고향 못 간 환자들… 자생한방병원, ‘한가위 나눔 행사’로 따뜻한 위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09:51:2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추석 연휴에도 고향을 찾지 못한 환자들을 위해 전국 단위 ‘한가위 나눔 행사’를 열었다.


2일 자생한방병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광주·노원·대전·보라매·부산·분당·안산·인천·잠실·해운대 등 전국 10개 병원에서 진행됐다. 입원 및 내원 환자들이 치료 과정에서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윷놀이, 떡 만들기, 달고나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 자생한방병원, ‘한가위 나눔 행사’

보라매자생한방병원은 의료진이 한복을 입고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관련 퀴즈 이벤트를 열어 환자들에게 생활 속 한의학 정보를 쉽게 전달했다. 부산자생한방병원은 ‘추억의 달고나 게임’을 진행해 환자들에게 상품을 증정했으며, 노원자생한방병원은 병동 환자와 내원객이 함께 윷놀이를 즐기며 명절의 정을 나눴다.

이들 병원은 쌍화차·공진단·보약·핸드크림 등 건강과 실용성을 고려한 경품과 떡, 식혜 등 전통 먹거리를 준비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 환자는 “집에 가지 못해 아쉬웠지만 의료진이 한복을 입고 명절 분위기를 내줘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추석에도 치료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명절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몸과 마음을 함께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CPLB,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 경북 중소기업 선정 완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경북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을 진행, 최종 3개 기업을 신규 PB제품 개발 파트너로 선정했다. 2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전시·상담 방식을 넘어, BM(브랜드 매니저) 등 전문가가 지역 곳곳의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생산 공정과 품질을 살

2

케이카, 추석에도 민생회복 응원 캠페인...보증 수리 혜택 늘려
[메가경제=정호 기자] K Car(케이카)가 민생경제의 회복을 응원하는 의미로 중고차 구매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민생회복, K Car가 응원합니다’ 프로모션을 10월 3일부터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알뜰하고 합리적인 중고차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

카페24, '매일배송' 서비스 본격화…물류 진단부터 최적화까지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비즈니스에 최적화한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제휴 물류사에 빠른 배송을 원하는 상품을 미리 입고하면,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