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구리역’ 이달 분양…565세대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9 09:53:52
  • -
  • +
  • 인쇄
250세대 일반 분양, 경의중앙선 구리역 보도 거리

현대건설은 이달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수택1지구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구리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구리역은 지하 2층~지상 20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65세대 규모로 이 중 250세대를 일반 분양으로 공급한다.
 

▲ '힐스테이트 구리역'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일반 분양 물량은 전용면적별로 ▲59㎡A 74세대 ▲59㎡B 18세대 ▲59㎡C 7세대 ▲74㎡A 110세대 ▲74㎡B 17세대 ▲84㎡A 24세대로 이뤄져 있다.

힐스테이트 구리역은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도보 거리에 있다. 노선을 이용해 용산·공덕·홍대입구·디지털미디어시티 등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KTX 청량리역도 가깝다.

또한 구리역에 서울 지하철 8호선 종점인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를 잇는 별내선(8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오는 2023년 9월 전 구간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구리역에는 환승센터도 건립된다. 구리시에 따르면 구리역 환승센터는 올해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의 환승센터 신규 사업으로 선정됐다. 서울~세종 고속도로도 예정돼 있다. 이 도로는 2024년 전 구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이 단지는 롯데백화점 구리점과 CGV 구리, 구리전통시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아울렛 구리점, 롯데마트 구리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의 쇼핑·문화시설과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구리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인창중·인창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구리시인창도서관·구리시교문도서관과 학원가도 가깝다.

이외에도 검배근린공원, 구리시립체육공원, 구리역공원, 이문안호수공원, 인창중앙공원, 도농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인접하다. 왕숙천 수변 산책로도 근거리에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버스, 싱가포르에 ‘아태 물류 허브’…항공 지원 '잰걸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버스 헬리콥터스가 싱가포르에 신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물류 허브를 열고, 역내 고객 지원 및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에어버스 헬리콥터스는 3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담당하는 신규 물류 허브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브는 공급망 효율화를 통해 아태지역 21개 국가 및 지역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안

2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 마무리...5일간 480명 작가·2000점 전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조각 축제인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이 5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각을 중심으로 회화·공예·영상·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관람과 작품 거래, 산업적 논의까지 아우르는 종합 조형예술 아트페어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한국조각가협회가 주최한 이번 페스타는 지난

3

법무법인 정필, 신탁사 상대 지체상금 소송 승소… 집단소송 수행 역량 입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와 공사 지연으로 인한 분쟁이 증가하는 가운데, 법무법인 정필이 신탁사를 상대로 한 대규모 지체상금 청구 소송에서 승소하며 집단소송 분야의 체계적인 수행 역량을 입증했다. 서울고등법원 제3-3민사부는 고양시 향동 소재 ‘GL 메트로시티 향동’ 지식산업센터 수분양자 140여 명이 케이비부동산신탁 등을 상대로 제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