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클라우드 워크’, ‘USA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18 10:43:19
  • -
  • +
  • 인쇄
‘디에이치 라클라스’ 예술 시설물

현대건설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2021 USA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에이치 라클라스’의 예술 시설물 '클라우드 워크 파빌리온'으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USA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0년부터 개최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디자인 공모전이다.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연구센터가 협력해 심사한다.
 

▲ 디에이치 라클라스 '클라우드워크' [사진=현대건설 제공]

 

이 공모전은 각 분야 작품의 심미성‧혁신성‧신기술‧형태 등 다양한 영역의 심사를 거쳐 매년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현대건설은 국내 약 1만 2000여 종합건설사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서울시 서초구 디에이치 라클라스의 예술 시설물 ‘클라우드 워크’는 지난해 이미 미국 ‘아키타이저 에이플러스 프로덕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클라우드 워크는 세계적인 패턴 디자이너인 네덜란드 카럴 마르턴스와 한국의 건축가 최장원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디에이치 라클라스의 조경공간에 설치된 클라우드 워크는 구름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관상용 조각 작품 겸 쉼터의 기능을 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현대건설 아파트 작품들의 세계적 수준의 예술성을 다시금 인정받았다”며 “고객이 주거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일상 속 예술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겨울맞이 '지니스토어' 새 단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겨울을 앞두고 기내 유상 판매 서비스인 ‘지니스토어’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GS샵과의 제휴를 통해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겨울철 수요가 높은 상품을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와 만족도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지니스토어’는 고객이 기내에서 상품을 결제하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해주는 ‘지니홈배송’과 기내에서 음료나 스낵 등을 이용할

2

한국무역전시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정책포럼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국무역전시학회(KATES)는 지난달 31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서울 삼성동 무역협회 대회의실에서 '전시산업의 재정의: 수출·산업혁신·균형성장을 위한 국가 플랫폼'을 주제로 개최한 정책포럼이 성황리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무역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동 주최했으며,

3

드림에이지, 인더섬 with BTS ‘카드 컬렉션’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콘텐츠 ‘카드 컬렉션’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카드 컬렉션’은 시즌제로 운영되는 콘텐츠다. 이번 시즌은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Dynamite’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너마이트 디스코’ 테마로, 뮤비 속 ‘정국’의 도넛 장면과 도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