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09:56:2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1’의 성과에 힘입어,  시즌2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라젬의 헬스케어 측정 서비스 ‘세라체크’를 활용한 이번 챌린지는 8월 3일까지 전국 웰카페&라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 [사진=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주 1회 이상 체지방률을 측정하고, 감량 수치에 따라 다양한 건강 및 뷰티 제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세라젬이 제안하는 ‘7가지 건강 습관(7-HABIT)’의 바탕이 되는 ‘내 몸을 정확히 아는 것’에서 착안해, 건강 관리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시즌 참여 대상은 만 19세 이상 웰라이프 멤버십 회원으로, 주 1회 이상 세라체크를 통해 체성분을 측정한 고객 중 우수 참가자에게는 체지방률 감소 수치를 기준으로 시상이 이뤄진다.

 

이번 시즌2에는 고객이 단독으로 참가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에 더해, 매장 코치와 고객이 함께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팀 참여’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에 따라 개인과 팀 부문 모두, 챌린지를 신청한 웰카페&라운지에서 측정한 데이터만 인정된다. 

 

고객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도전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전략이다. ‘매장 코치’는 단순한 운영자가 아닌, 팀의 리더이자 팀원이 꾸준한 감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고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시즌 1보다 시상 상품도 풍성해졌다. ▲전국 개인 1등에 ‘셀트론’ 순환 체어 ▲2등 ‘밸런스’ ▲3등 ‘유리듬S’ ▲매장 별 개인 1등 ‘매트리콜 세트’ ▲팀 부문은 체지방률 평균 감량 상위 팀(1~3등)의 코치와 고객 전원에게 ‘헤어 미라클’ 제품과 앰플 세트를 제공한다. 모든 참가자는 세라체크 측정 이력을 웰라이프 멤버십 앱 또는 웰카페&라운지에 비치된 세라체크 존 키오스크를 통해 측정 당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지난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1은 약 3,000명의 고객이 5주간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참가 연령대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했으며, 전국 1등 고객은 14.9%의 체지방률 감량에 성공해 주목받았다.

 

평균 3~6개월이 소요되는 감량 수준을 단 5주 만에 달성한 참가자가 다수 등장해, 건강관리 동기 부여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고객 만족도 역시 높아, 세라체크를 기반으로 한 정기적인 건강 측정 및 체험 서비스 확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세라젬 관계자는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고객이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갖고 변화의 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지속형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시즌2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건강한 일상을 만들고, 웰라이프 멤버십 앱 등을 통해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자연스럽게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