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캣워크 페스타', 국내 최고 K-패션융합쇼 도약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22 10: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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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방문객 1만 6천여 명 달성
트렌드와 문화 한자리에서 경험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하나의 문화 예술 콘텐츠 ‘캣워크 페스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앞 광장에서 개최된 ‘제2회 캣워크 페스타(C.at Work Festa)’가 누적 방문객 총 1만 6천여 명을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캣워크 페스타는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들의 ‘작업(WORK)이 모여 작품(ART)이 되는 무대’를 주제로 삼고 각각의 비즈니스 영역에서 작업물이라 여겨지던 콘텐츠들을 결합해 대중이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한자리에 모은 축제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함께하며 서초구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 이번 캣워크 페스타는 ‘뉴 월드(NEW WORLD)’라는 테마 아래 K-팝, K-패션, K-아트를 융합한 글로벌 페스티벌로 도약하며 지난해 개최된 ‘제1회 캣워크 페스타’의 성과를 넘으며 성공적인 결과를 창출해냈다. 개최 전부터 퍼포먼스 패션쇼 사전 예매 전석 매진으로 성공적인 출발을 알린 캣워크 페스타는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수 있었다.


개최 4일 동안 패션디자인 교육기관인 ‘에스모드 서울’의 35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닝 패션쇼를 시작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토탈 뷰티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에서 브랜드의 새로운 콘셉트를 소개하는 ‘베니 바이 비디비치(VENI by VIDIVICI)’ 캡슐컬렉션은 물론 ‘자개(ZAGAE)’, ‘51퍼센트(PERCENT)’, ‘선우(SUN WOO)’, ‘르가넷(L’EGARNET)’, ‘쿄(KYO)’, ‘닙그너스(nibgnus)’, ‘순진(SOONJEANS)’, ‘윙카 바이 카우기(Wingka By Kowgi)’, ‘나체(NACHE)’까지 MZ 세대가 사랑하는 총 11개의 브랜드 쇼가 진행됐다.

퍼포먼스 패션쇼에는 김도현 댄스 크루, 밴드 자우림 프런트 퍼슨 겸 싱어송라이터 김윤아, 댄스 크루 1MILLION 안무가 리아킴, 밴드 이츠(IT’S),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댄스 크루 헤이예(HEYYEH)까지 다채로운 아티스트들과 퍼포먼스 등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콘셉트와 영감을 전달하며 여느 공연장을 방불케 했고, 기존의 패션쇼와는 차별화된 무대로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동방신기, 소녀시대, 레드벨벳, NCT, 에스파의 히스토리가 담긴 무대 의상을 글로벌 파인아트 아티스트 김기라, 사샤 폴레(Sascha Pohle), 이재이, 한요한, 홍승혜와의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선보인 전시 및 여러 브랜드 부스를 선보이며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었다.


특히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앞 광장이라는 유동 인구가 많은 야외라는 이색 공간에서의 개최를 통해 관람객은 물론 현장을 오가는 대중의 많은 참여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K-패션의 장을 제공하며 패션부터 예술까지 K-컬처의 다양성과 저력을 여실히 드러낸 행사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한편, 에스팀은 패션ㆍ뷰티ㆍ아트 등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국내 대표 트렌드 크리에이션 기업이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엑셀러레이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엔터테이너ㆍ인플루언서ㆍ스페셜리스트 등 약 4백 명의 소속 아티스트와 함께 온ㆍ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콘텐츠 및 이벤트 제작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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