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서울메이드’ 사업 대상 스타트업 기업 모집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6-28 10:11:25
  • -
  • +
  • 인쇄
신한퓨처스랩-서울산업진흥원 협력,서울의 라이프스타일 혁신 이끌 기업 모집
브랜드 마케팅 프로그램, 멘토링, 투자 연계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6월 25일부터 7월 9일까지 이노톡 홈페이지 통해 신청 접수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6월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서울메이드' 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서울메이드'는 서울산업진흥원이 가치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전 세계 MZ세대에게 서울의 감성이 담긴 콘텐츠와 상품·공간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이번 사업은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보유한 신한금융의 ‘신한퓨처스랩’과 서울산업진흥원의 ‘서울메이드’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갈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사업의 모집 대상자는 창업 7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으로, 선발 기업에게는 ▲서울메이드 with 신한퓨처스랩 브랜드 마케팅 특화 지원 프로그램 ▲우수기업 멘토링 ▲전문 투자기관 연계 등 맞춤형 종합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메이드 with 신한퓨처스랩 브랜드 마케팅 특화 지원 프로그램은 광고 대행사인 제일기획을 매칭해 스타트업의 맞춤형 마케팅 콘셉트 도출, 홍보영상 제작, SNS 홍보 등 효과적인 MZ세대 공략을 위한 브랜드 구축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스마트스터디벤처스 등 우수 스타트업을 매칭해 사업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며, 벤처캐피탈(VC)·엑셀러레이터(AC) 등을 통해 투자 자문단을 구성하고 국내·외 투자기관 매칭, IR 교육, 직접투자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구축한 '서울메이드 스테이지 with 신한(서울시 중구 소재)' 내 업무공간과 다양한 컨퍼런스,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참가 신청 및 세부내용 확인은 이노톡 홈페이지 에서 할 수 있다.

그룹 디지털부문 이성용 부문장(신한DS 사장)은 “‘신한퓨처스랩’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갈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퓨처스랩’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를 중심으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및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국내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해온 ‘신한 Triple-K 프로젝트’를 통해 ‘S² Bridge : 서울’, ‘S² Bridge : 인천’, ‘S² Bridge : 제주’, ‘대전 D-Bridge’, ‘마포 Front 1’ 등 거점 별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특히 신한금융은 지난 2월 오픈한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에 입주한 혁신기술·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한 500억 규모의 전용펀드를 조성했으며, 사무공간 및 복지시설 무상임대, IR컨설팅,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파트너십 체결 등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6월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서울메이드' 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폴 바셋, 김영사와 브랜드 캠페인 ‘폴 바셋 슬로우 커피 클럽’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28일부터 출판사 김영사와 함께 두 번째 브랜드 캠페인 ‘폴 바셋 슬로우 커피 클럽’을 진행한다. ‘폴 바셋 슬로우 커피 클럽’은 커피 한 잔과 함께 온전한 휴식을 즐기는 느린 커피 문화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출판사 김영사와 함께 <읽는 휴식>에

2

CJ푸드빌 N서울타워, 팝마트 15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글로벌 아트토이 & IP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팝마트(POP MART)’의 15주년을 기념해 CJ온스타일과 협업으로 11월 16일까지 ‘팝마트 15주년 팝티 in N서울타워’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N서울타워는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 관광 명소로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즐

3

기온 ‘뚝’…남양유업, ‘프렌치카페·루카스나인’ 커피 증정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다음달 5일까지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전하는 이벤트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표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와 ‘루카스나인’으로 계절감을 살린 소비자 체험을 확대한다는 취지다.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진행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 일환으로,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