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새 브랜드 채널 친환경 테마 '지구력 키우기' 론칭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6-23 10:48:58
  • -
  • +
  • 인쇄
제로 웨이스트·제로 카본·제로 플라스틱·업사이클링, 4가지 테마로 진행
일상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 및 실천 방법 소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3일 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의 두 번째 캠페인인 '지구력 키우기'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의 줄임 말로 스타트업, 소상공인, 지역사회, 미래세대 등 대한민국 다양한 구성원들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디지털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3일 새로운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의 두 번째 캠페인인 '지구력 키우기'시리즈를 진행한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신한금융은 그룹의 ESG 활동을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모든 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기발한 프로덕션’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기발한 프로덕션의 첫 번째 시리즈인 ‘스타트업의 기발한 광고’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광고·홍보를 지원하는 SNS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에 런칭하는 두 번째 시리즈인 '지구력 키우기'는 친환경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제로 웨이스트’, ‘제로 카본’, ‘제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등 4가지 테마의 이야기를 통해 건강하고 깨끗한 지구를 위한 힘, 즉 ‘지구력’을 함께 키워보자는 컨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유명 유튜브 채널이자 컨텐츠랩인 ‘비보티비(VIVO TV)’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고수들의 친환경 라이프&노하우를 웹 예능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또한 평소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인 방송인 송은이, 김숙, 타일러가 함께 출연해 일상에서도 손쉽게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실천 방법을 소개하며 구독자들의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지구력 키우기'영상은 6월 25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8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신한금융그룹의 ‘기발한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비보티비’ 유튜브에서는 7월 2일부터 격주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은 친환경 라이프 확산을 위해 우리 동네 친환경 상점 소개 컨텐츠를 인스타그램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4 Zero(탄소,종이,플라스틱,쓰레기) 챌린지를 함께 진행하는 등 ESG 친환경 경영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ESG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고객과 함께 공감하고 작은 활동부터 실천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ESG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